나를 위한 모든 쓸모’ 유용한 틱톡의 재발견

 

 

출처: 틱톡 코리아

 

 

틱톡에서 접하는 생활 꿀팁

 

현관 도어락 비밀번호를 누를 때면 누군가 훔쳐보지 않을까 신경을 곤두세운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최근 도어락의 허수 기능을 빠르게 알려주는 영상이 17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입니다. 도어락 번호를 아무렇게나 누르다가 마지막에 진짜 비밀번호를 누르면 문이 열린다는 내용인데요. 놀랍게도 시중에 유통된 대부분의 디지털 도어락에 탑재된 기능이라고 합니다. 댓글에서도 “몰랐는데 해봤더니 진짜 됐어요!”라는 후기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도어락 영상은 이른바 ‘숏폼(Short Form)’ 콘텐츠입니다.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뜻하는 숏폼은 보통 15초에서 1분 내외의 길이로 만들어지는데,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MZ 세대의 전유물로 인식된 측면이 큽니다. 각종 챌린지 영상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주로 활용됐기 때문이죠. 하지만 도어락 영상처럼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꿀팁을 소개하거나 핵심만 담은 정보가 공유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전 세대에서 각광받는 영상 형태가 됐습니다. 긴 시간 영상을 소비하는 것보다 꼭 필요한 내용만 학습하는 것이 효율적이니까요. 이렇다 보니, 숏폼의 최강자 ‘틱톡(TikTok)’에는 일상에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틱톡꿀팁 영상이 100만 개 이상 업로드되어 있다고 합니다. 누적 조회수는 무려 6억에 달하고요.

 

 

당신이 몰랐던 틱톡의 숨겨진 사실 / 출처: 틱톡 코리아

 

 

이러한 현상을 포착한 틱톡이 지난 17일부터 ‘나를 위한 모든 쓸모’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공개된 두 편의 캠페인 영상에서는 틱톡의 브랜드 앰버서더 최우식이 생활에 유용한 노하우를 배우고, 다른 틱톡 유저의 꿀팁을 직접 따라해 보는 모습이 생생하게 그려졌습니다. 때맞춰 틱톡 공식 소셜미디어에서 발표한 ‘당신이 몰랐던 틱톡의 숨겨진 사실’에 의하면 #lifehack 해시태그로만 160만 개 영상이 발행되었다고 합니다. 틱톡에서만 볼 수 있는 생활 꿀팁들, 이른바 ‘틱톡꿀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나를 위한 모든 쓸모’ 틱톡꿀팁 모음 5

 

#천재들의 #물티슈_사용법

 

 

출처: @jjalcut

 

 

물티슈를 사용할 때면 한 번에 두 장씩 뽑혀 곤란할 때가 많은데요. 그냥 쓰자고 하니 낭비 같고, 도로 넣으려고 하니 구겨진 상태가 신경 쓰였죠. 그런데 한국인 상위 1% 천재들만 안다는 물티슈 사용 방법이 있다는데요. 바로 물티슈 입구 양옆을 가위로 1cm 정도만 자르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물티슈가 두 장 뽑히는 일은 없다고. 영상 뒷부분에 있는 다 쓴 물티슈 뚜껑 활용법은 덤!

 

 

#숯불_삼겹살로 #캠핑장_고수되기

 

 

출처: @1min_try_it

 

 

“이것은 숯불 삼겹살인가, 숯 삼겹살인가….” 유독 캠핑장에서 고기가 잘 타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고기 기름이 그릴 밑 숯불로 바로 떨어지다 보니 화력이 계속 강해졌기 때문인데요. 그릴을 산 모양으로 구부렸더니! 기름이 그릴 가장자리에 떨어지면서 고기가 딱 적당하게 익었네요! 이 영상 하나면 앞으로 절대 고기 태울 일은 없을 듯합니다. 캠핑 초보라면 필수 시청!

 

 

#비행기에서_영상_보기 #휴대용_거치대

 

 

출처: @500kmtoparis

 

 

장시간 비행을 위해 휴대폰에 보고 싶던 영화들을 잔뜩 담아왔는데, 정작 거치대를 안 가져와 불편했던 분들을 위한 꿀팁입니다. 준비물은 바로 비행기 내에 필수로 구비된 멀미용 봉지인데요. 멀미용 봉지 끝부분과 휴대폰 케이스를 연결한 뒤, 봉지 반대편 부분을 접혀 있는 좌석 테이블에 끼워주면? 순식간에 나만의 작은 영화관 완성입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난기류로 인한 멀미는 꼭 대비하세요!)

 

 

#이제_나도 #뒤집기_고수

 

 

출처: @momsonstory

 

 

요리 초보라면 누구나 꿈꿔온 순간이죠. 멋지게 팬케이크 뒤집기! 보기에는 쉬워 보여도 팬케이크가 바깥으로 떨어져 실패한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생각의 전환 하나로 누구나 쉽게 성공할 수 있는 꿀팁이 만들어졌는데요. 바로 프라이팬도 함께 뒤집는 겁니다. 왜 여태 이걸 생각하지 못했을까요?

 

 

#먹지_마세요 #식물에_양보하세요

 

 

출처: @brad

 

 

식물 집사들은 주목하세요! 정성 들여 관리했는데도 시들시들한 이파리를 보면 가슴이 아파오곤 하는데요. 우유와 물을 섞어 이파리에 뿌려주면 화학용품 없이도 반짝반짝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언제든 쉽게 식물을 관리할 수 있는 데다, 천연재료를 사용하니 식물에도 더 좋겠죠?

 

 

틱톡에 검색 기능까지!

 

 

틱톡 앱 우상단에 있는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주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 출처: 틱톡 코리아

 

 

알아 두면 쓸모 있는 틱톡꿀팁 영상들, 어떻게 보셨나요?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10억을 넘는 만큼 틱톡에서는 생활 꿀팁뿐만 아니라 요리, 운동, 게임, 여행, 반려동물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노하우와 정보가 전 세계 수많은 이용자들 사이에서 공유되고 있었습니다. 전문 크리에이터가 아닌 일반 유저들도 직접 체득한 꿀팁을 공유하다 보니, 실제 경험에 기반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을 때 틱톡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틱톡 앱 우상단에 있는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주제에 대해 찾아볼 수 있는데요. 틱톡은 추천 피드가 강한 숏폼이다보니 홈 화면에 뜨는 영상만 봐야 하는 줄 알았는데, 관심사에 대해 더 알아보는 것이 이렇게 쉽고 편했네요.

 

 

출처: 틱톡 코리아

 

 

마침 틱톡에서 12월 28일까지 #틱톡꿀팁 검색왕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틱톡에서 생각지도 못하게 얻은 생활 꿀팁들을 찾아보고 삶의 질을 높여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