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비지기입니다!

1/27(월)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며 이번 설이 황금연휴가 되었는데요! 그에 앞서 모비데이즈에는 2025년 첫 번째 마케터의 밤이 찾아왔습니다!

지난 1월 마케터의 밤에는 무신사, 광고사업팀 협력광고 파트에서 근무 중이신 김영성 파트장님이 연사로 함께해 주셨는데요. 이번에는 또 어떤 강연이 진행됐을지, 바로 만나러 가볼까요~?

 

 


 

 

“무신사 & 29CM 협력광고 소개”
_by. 김영성 강사

 

 

 

 

1. 브랜드 운영의 현실적인 고민과 해결 방안

 

브랜드를 운영하다 보면 자사몰이나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기 마련인데요, 자사몰을 구축하려고 할 때 초기 리소스 부족이 큰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에 입점했을 경우, 광고 측면에서 실시간 트래픽 모니터링, 리타겟팅, 기획전 운영 등 세부적인 관리가 가능할지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현실적인 고민은 많은 브랜드들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고객 확대와 세일즈 강화를 위한 솔루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무신사 협력 광고는 브랜드가 실제로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한 솔루션을 최우선으로 생각했으며, 협력 광고 프로젝트의 주요 키워드를 ‘고객 확대와 세일즈 강화’로 설정했습니다.

 

브랜드사는 무신사의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직접 카탈로그 슬라이드와 컬렉션 광고를 세팅하는 등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 성과 및 실적 모니터링이 용이해 광고 효율을 향상시키고, 향후 전략 수립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죠.

 

 

 

 

3. 마케터의 고민과 목표

 

이러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광고 플랫폼을 외부 매체사와 함께 구상하는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올해의 목표 중 하나는 크리테오, 카카오, 틱톡과 협력 광고를 진행하여 다양한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브랜드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전하고 싶은 메시지

 

마지막으로, 현업에서 일하는 여러분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고객 데이터를 반영한 초개인화와 리타깃팅의 중요성입니다.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플랫폼 내에서도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신생 브랜드는 예산 운영에 신중해야 하므로, 브랜드 특성에 맞는 적합한 솔루션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고민과 해결 방안을 통해 여러분의 브랜드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 강연에서도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발견하셨나요~? ✨ 2월엔 또 어떤 주제로 찾아올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그럼 모비지기는 다음 마케터의 밤에서 또 만나요!🤗

 

 

 

+ 마케터의 밤 후원 관련 문의는 채널톡으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