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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마케팅 컴퍼니 모비데이즈에서 중국 사업을 총괄하는 유재령 매니저가 지난 한 주간 중국에서 이슈가 됐던 기사를 정리,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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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개인정보 수집, 중국 소비자 뿔났다

개인정보수집, 민감한 사안이죠. 중국청년보의 조사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 참여한 대상중 81.8%는 인터넷 사업자가 개인정보를 과도하게 수집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고, 86.5%는 개인 정보수집에 대한 표준이 하루빨리 수립되기를 바라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MCN과 SNS의 결합, 광고의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13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 제일의 网红(왕훙:인터넷 유명인사) papi酱은 광고수입으로 2200만 위안(한화 ,약39억6천만원)을 벌어들였는데요. 이처럼 MCN은 기존의 컨텐츠보다 시의성과 직관성에서 뛰어나고 정보를 공유하고자하는 인간심리에 부합한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향후 전개될 MCN과 SNS의 결합, 그 미래를 소개합니다.

모바일보안, 당신은 안전한가요?

최근 중국에서 타인의 임시신분증으로 SIM카드를 재 발급 받아 스마트폰과 연동된 계좌의 현금을 인출해 가는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문제는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없다는데 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범죄 수법 및 대처 방안을 소개합니다.

중국 쇼핑기업 ‘웨이핀후이’ 2016년도 1분기 실적 발표

중국 유명 온라인 쇼핑기업唯品会(웨이핀후이)가 2016년도 1/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영업수입은 약 18.9억 달러로 전년동 동기대비 41% 상승하였고 순이익은 약 7400만 달러로 전년도 동기대비 29%의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텐센트 2016년 1분기 실적발표

텐센트가 2016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1분기 총 수입은 319.95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대표 플랫폼인 위챗의 MAU는 7.62억 명으로 나타났습니다.

2015년 중국 모바일 인터넷 유저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브랜드 통계

중국 인터넷 협회와 국가 인터넷 응급 센터가 공동 조사한 <중국 모바일 인터넷 발전 상황 및 안전보고2016>에 따르면 2015년 중국 경내의 스마트폰 인터넷 사용자는 7.8억명에 달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브랜드는 애플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016년 1분기 치타모바일 실적발표

치타모바일이 2016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총 수입은 11.15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대비 63% 성장했습니다. 모바일 시장에서 MAU는 6.51억 명으로 지난 4분기 대비 1600만명이 증가했고 그 가운데 79.5%의 유저는 유럽 및 미주등 해외시장 유저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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