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 시장은 매년 전체 광고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로이터 연구소의 ‘Digital News Project 2017’에 따르면 이렇게 매년 놀라울 정도로 성장하는 미국 내 디지털 광고 시장의 70% 이상을 구글과 페이스북이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권력 독점은 흔하게 볼 수 있는 문제이자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입니다.

지금 현재의 디지털 광고시장은 구글과 페이스북이라는 양강 체제를 제외하고도 부정 광고(프러드)로 인한 비효율성,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사용자 데이터와 프라이버시 등 다양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소셜 미디어, 게임, 뉴스 등 인터넷 서비스에 적용되며 웹 3.0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록체인은 무엇이고 블록체인이 어떻게 디지털 광고 시장을 바꿀 수 있을까요?

모비아카데미에서는 블록체인이 적용된 국내외 광고 프로젝트들을 살펴봄으로써 현재 디지털 광고 시장의 문제점과 동시에 앞으로의 광고 시장의 변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실제 블록체인 광고 프로젝트들을 바탕으로 블록체인과 광고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디지털 광고 시장 종사자 및 마케터 등 블록체인과 광고시장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모비아카데미 블록체인이 가져올 광고 시장의 변화 신청하기]

 

[fbcomments url=” 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8/09/18/mobiacademy-digital-news-project/”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