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간 공들인 콘텐츠도 10초면 성패가 결정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닐슨 노먼 그룹의 조사에 따르면, 콘텐츠의 골든 타임은 10초입니다.
센스있는 제목을 쓰거나 독자의 공감대를 자극하는 등 10초 내에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치열한 콘텐츠 경쟁에서 승산이 있다고 합니다.

콘텐츠의 운명이 몇 초 사이에 결정된다는 조사 결과는 기획자에게 ‘전략적인 콘텐츠 기획’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줍니다. 그동안 얼떨결에 성공한 콘텐츠를 만들었다고 해도, 뛰어난 콘텐츠 기획자라면 또 한 번의 우연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는 ‘확실한 기획 전략‘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선, 매번 마구잡이식으로 콘텐츠를 만들었다면 탄탄한 기획 프로세스를 갖춰보세요. 그리고 각 단계 별로 전략을 더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콘텐츠 기획이라면 ① 콘텐츠의 목표와 타깃을 설정하는 단계  ② 매력적인 소재/아이디어를 잘 읽히는 글로 발전시키는 단계  ③ 단순 글을 콘텐츠화하는 비쥬얼 작업, 이렇게 총 3가지 스텝이 있습니다.

 

콘텐츠 기획자의 단계 별 실무 전략이 궁금하신가요?

6월 19일 (수) 모비아카데미의 <사수도 알려주지 않는 콘텐츠 기획 실무> 강의에서 모두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소소한 팁으로 ▼팔리는 제목, 묻히는 제목 ▼새로운 영감이 필요할 때, 콘텐츠 맛집 지도 등도 얻어가세요.

늘 바쁜 콘텐츠 기획자를 위해 굵고 짧은 실무 인사이트를 전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인만큼 최신 콘텐츠 트렌드에 대한 업데이트가 필요한 분, 단 시간 내에 체계적인 기획 프로세스를 갖추고 싶은 실무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사수도 알려주지 않는 콘텐츠 기획 실무> 강의는 지금 바로 모비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사수도 알려주지 않는 콘텐츠 기획 실무
자세한 커리큘럼 살펴보기

모비인사이드게시용_mobile

88x311

[fbcomments url=”https://www.mobiinside.com/kr/2019/06/05/mobiacademy-232/”;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