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더 크리에이티브 1st 어워드는 참여사들의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주요 캠페인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자리다. 온라인 현장 투표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뛰어난 6개 팀을 선정하고 각종 특전 및 부상 등이 주어졌다.

어워드 수상팀은 다음과 같다. (총 4개 부문)


통합 대상

모비데이즈상: 오버맨(양일 최다 득표)


1일차

모비인사이드상 : 오버맨(브랜딩과 세일즈는 별개인가)
모비인터치상 : 플래닛드림(크리에이터의 생존법)
모비아카데미상 : 돌고래유괴단(돌고래유괴단의 스토리텔링)

2일차

모비인사이드상 : 유브갓픽쳐스(디지털 콘텐츠의 텐션을 유지하는 방법)
모비인터치상 : 스튜디오좋(꼰대와 떠나는 디지털 여행)
모비아카데미상 : 디블렌트(Painkiller For Brands)

수상팀 전원에게는 상금 및 상패 수여, 차회 맥스 더 크리에이티브 자동 참가, 구글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 파트너 자격이 주어진다.

 

오버맨

클라이언트의 브랜드 성장과 비즈니스 성과를 돕는 브랜디드 퍼포먼스 컴퍼니다.
미디어 경계 구분과 방법론 제한 없이 최적의 솔루션을 찾고 제시한다.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제 다수 캠페인을 통해 이를 증명해오고 있다.

주요 캠페인

밀리의서재, 독서배틀
세이브더칠드런, 그리다. 100가지 말상처
G9, 상술을 버리다 상식을 채우다

 

 

 

플래닛드림

#URGENT(절박한) #ANOMALOUS(변칙) #IRREPLACEABLE(대체불가능한)을 모토로 디지털 중심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전시다. 뷰티 및 패션 카테고리는 물론 식음료와 앱 서비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성공사례를 만들었다.
최근에는 24개 브랜드가 참여한 그룹 블락비 멤버 박경의 ‘귀차니스트’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대중들로 하여금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주요 캠페인

블락비 박경, 귀차니스트 MV
젤라또팩토리, 하또하또 네일핏 x 태연
글로우픽, 사요마요송

 

 

돌고래유괴단

스토리텔링 기반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프로덕션이다. 기획과 제작, 매체 모두를 아우르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진화하고 있다.

주요 캠페인

캐논, 안정환의 파워무비
슈퍼셀, 브롤스타즈 솔플보다 트리플 시리즈
삼성전자, 웹드라마 고래먼지

 

 

유브갓픽쳐스

메시지를 아름답고 정확한 영상으로 전달하는 것. 유브갓픽쳐스가 추구하는 광고의 모습이다. 최종 목표는 만들어진 결과물을 광고주가 원하는 타깃에 정확히 도달시키는 것이다. 유브갓픽쳐스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영상부터 15초 TVCF까지 다양한 래퍼런스를 쌓고 있다.

주요 캠페인

칸타타, 땅콩크림라떼
롯데 자일리톨, 휘바순재
유튜브, “생각보다 유튜브 광고 어렵지 않게 만들었어요”

 

 

스튜디오좋(K110)

디지털 중심의 광고 에이전시다. 삐에로쑈핑, 플레이스테이션, 니니즈 등 다수의 캠페인을 진행해 성공 사례를 만든 바 있다. 특히 삐에로쑈핑 캠페인 사례 중에 “저도 그게 어딨는지 모릅니다.” 문구를 직원 티셔츠에 적어 매체비 0원으로 온라인상 자연 버즈를 일으켰다.
플레이스테이션 ‘분명한명분’ 캠페인은 높은 인기를 끌었는데 2018년 3분기 기준, 유튜브 인기 영상 2위를 차지했다.

주요 캠페인

삐에로쑈핑, 직원 티셔츠 “저도 그게 어딨는지 모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분명한명분
니니즈, 귀여움의 버라이어티 니니즈

 

 

 

디블렌트

제품과 브랜드에 집중하는 ‘어트랙티브(Attractive) 캠페인’을 만드는 종합광고대행사다. 디블렌트는 브랜드와 소비자 욕구를 완벽하게 혼합(Blent)해, 가장 매력적인 어트렉티브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캠페인

굿리치, 보험의 미래
메리츠화재, 펫퍼민트(펫보험)
미샤, ME의 기준

 

 

관련 글

사진으로 보는 맥스 더 크리에이티브 DAY1
사진으로 보는 맥스 더 크리에이티브 DAY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