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비즈니스에서 가장 주축이 되는 모바일 앱 개발 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난이도를 낮춰주는 도구인 파이어베이스가 있습니다. 파이어베이스틑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 제품을 개발을 돕는 부분과 성장을 돕는 영역이 있습니다. 모바일 앱 서비스를 담당하는 기획자나 마케터 입장에서는 유저 데이터 분석을 위해 개발자에게 따로 부탁할 필요가 없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케터에게 파이어베이스가 필요한 이유

 

  1. 파이어베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베이스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구글 애널리틱스나 어트리뷰션툴을 활용하여 유저 트래킹을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족한 데이터 값이나 정확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A/B테스트가 가능하여 성과 지표를 개선할 수 있는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 등을 게재할 때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통한 특성 유저층에 타깃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타깃팅은 광고를 최적화하여 목표 성과 달성에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유저에게 직관적인 사용 방법을 제공하고, 재방문 유저의 맞춤설정, 여러 디바이스를 넘나드는 사용 경로 추적 등 고가치 유저를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게 큰 역할을 하는 게 바로 파이어베이스입니다.

그래서 저희 모비아카데미에서는 구글 코리아 파이어베이스 전문 매니저에게 직접 배우는 국내 유일 파이어베이스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파이어베이스 주요 내용의 핵심을 요약하여 오늘 배워 내일 바로 써먹는 실무 강의인만큼 놓치지 마세요!

 

 


 

 

강사 인터뷰

 

Google Global Firebase Lead로 글로벌 전략 담당 주성재

 

 

안녕하세요, Google Global Firebase Lead로 글로벌 전략 담당을 맡게된 주성재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BigQuery, Data Studio 등 다양한 프로덕트를 파이어베이스와 함께 사용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는 구글 내에서도 흔치 않고 이제 막 뜨고 있는 분석법으로 앱 마케팅을 담당하는 기획자나 마케터라면 강의에서 얻어가실 수 있는 이점이 많으실 거라 장담합니다. 그리고 수익화 관점에서 A/B Testing Recipes라는 컨셉이 실제로 파트너 사들에게 긍정적인 수익 증대를 가져다 준 경험을 바탕으로, 디테일하게 이를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를 통해 깊게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실제 성공사례를 현재 외부 공유 가능한 자료를 섭외하고 있으며 사실 구글에서도 최초로 공유 가능한 여러가지 케이스들로 충분히 만족하실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파이어베이스를 이제 막 시작한다면?

입문편- 효율적인 모바일 앱/게임 분석하기

▶ 20% 할인중!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해본 적은 있지만 제대로 된 방법인지 궁금하다면?

심화편- 데이터 분석부터 시각화까지

▶ 20% 할인중!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