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황금연휴 기간 아직 불안한 마음에 사회적 거리두기는 해야 되는데, 그렇다고 집에만 있자니 억울하고 답답해서 미칠 것 같은 그대에게!

저 마대리가 핫한 서울 근교 맛집 리스트로 여러분께 황금 연휴의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하겠습니다.

이번 맛집 탐방은 요즘 SNS에서 핫한 맛집 인플루언서가 소개한 맛집으로 리스트업 해 보았습니다. 이왕 먹는 거 맛있고 알찬 거로 즐겨야 하니까요. 먼저,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를 이용해 ‘오늘뭐먹지?’, ‘푸딘코의 시선으로 선정한 푸드’, ‘맛집뉴스’ 등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계정들을 비교해 봤습니다.

 

 

맛집 인플루언서 경쟁력 현황 (출처 : 인공지능 솔루션 마대리)

 

그 결과 ‘푸딘코’와 ‘오늘뭐먹지?’ 계정이 1,2위를 다투고 있었습니다. ‘오늘뭐먹지?’는 맛집 콘텐츠의 전통적 강자답게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네요. 신흥강자인 ‘푸딘코’는 ‘오늘뭐먹지?’ 대비 158% 높은 댓글 수와 140% 높은 좋아요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채널 중 가장 인기 많았던 콘텐츠들은 무엇이었고,

어떤 지역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마대리의 SNS 콘텐츠 분석을 통해 앞서 선택한 5개 채널에서 TOP 1위~30위까지 콘텐츠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과연 맛집 인플루언서들이 추천하는 수많은 맛집 중 가장 인기 있었던 맛집과 그 지역은?


바로 바로 성동구가 가장 많았습니다!

 

 

맛집 인스타그램 콘텐츠 경쟁력 현황 (출처 : 인공지능 솔루션 마대리)

 

먼저, TOP 5위를 보면 1위는 분당의 매운 치즈 등뼈찜 소개 콘텐츠이지만, 2위, 4위가 성수동임을 볼 수 있습니다. TOP 30위까지 보면 총 8 곳의 성수동 맛집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죠.

 

 

(출처 : 인공지능 솔루션 마대리)
(출처 : 인공지능 솔루션 마대리)

 

인스타그램에서 성동구와 마포구 맛집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사람들이 정말 해당 지역을 찾고 있는지 궁금하다고요?

저 마대리가 바로 알려드립니다. 각 지역별 맛집에 대한 최근 6개월치 검색량을 찾아본 결과, 성수동과 홍대 등 성동구와 마포구의 맛집을 찾고 있는 사람이 정말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인스타그램 인기 콘텐츠와 검색량 비교 (출처 : 인공지능 솔루션 마대리)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맛집 콘텐츠가 실제 소비자의 행동과도 매칭이 된다니! 

곧 다가올 연휴,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이 지겨우시다면, 하루 정도는 인스타에서 소개한 핫플을 방문해 트렌디한 사람이 되어봅시다!

다른 계정의 SNS 경쟁력을 비교해보고 싶다면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 Trial을 한번 써 보시는 것도 추천 드려요.

다음에 더 재밌는 글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맛있는 연휴 보내세요.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블로그에 게재한 글을 편집한 뒤 모비인사이드에서 한 번 더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