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부터 네이버에 스마트채널 상품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스마트채널 상품은 검색영역 바로 하단이자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뉴스, 연예, 스포츠판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인데요. 

 

 

[노출지면]
출처 : 네이버 스마트채널 상품소개서

 

[스페셜DA와 동일한 소재로 노출가능]
출처: 네이버 스마트채널 상품소개서

 

기존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 상품 위주로 높은 단가라는 진입 장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 출시된 스마트채널 상품은 노출을 보장하는 노출형 상품과 클릭 수에 따라 책정되는 성과형 상품으로 출시되어 광고주가 선택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죠.

스마트 채널 상품이 출시됨으로써 프리미엄 브랜딩을 추구하는 대기업 광고주부터 초기 소요비용을 적게 사용하는 소기업 광고주까지 네이버 광고 플랫폼을 선택하여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기존 네이버 스페셜DA 상품을 집행한 이력이 있는 광고주라면 같은 소재 노출이 가능하며, 신규 광고주를 위해 소재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스마트 채널 소재 제작 도구가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