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는 무엇보다 트렌드에 민감한 직종입니다. 시시각각 바뀌는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고, 이것을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해요. 그러려면 마케팅 트렌드, 최신 이슈 등 다양한 정보들에 활짝 열려 있어야 하죠.

요즘에는 이러한 정보를 큐레이션 해 매일 아침 메일함으로 보내주는 ‘뉴스레터‘ 서비스들이 꽤 다양하게 존재해요. 따로 시간 내지 않아도 출근길 간단한 메일 확인만으로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트렌드를 빠르게 숙지할 수 있게 됐어요.

콘텐츠 플랫폼 기업들도 단순히 콘텐츠를 자사 미디어에 업로드할 뿐 아니라, 콘텐츠를 모아 뉴스레터로 전달하는 방식을 유행처럼 따르고 있는데요!

이에 마케팅 관련 소식을 선별해 전해주는 대표적인 뉴스레터 서비스를 몇 가지 추천할게요. 마케터라면 일단 무.조.건 구독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뉴스레터를 찾아 정착하시길 바랍니다!

 



1. 캐릿

 

출처 : 캐릿 홈페이지

 

주기 : 매주 화요일

특징 : 20대 라이프 매거진 ‘대학내일’에서 운영하는 트렌드/마케팅 큐레이션 뉴스레터예요. MZ세대가 좋아하는 유행, 트렌드, 신조어, 밈 등 ‘요즘 친구들’에 대한 모든 것을 가장 빠르게 메일함에 꽂아줍니다.
특히 ‘마케터를 위한 당장 써먹는 짤줍’ 시리즈를 통해 최신 유행하는 짤과 밈의 유래, 사용법을 친절하게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지난 뉴스레터 

[이게 왜 유행이야?] 무야~호~? 무야호 밈 총정리.zip

매출 터지는 라이브 커머스 기획법(feat. 스타일쉐어, 그립)

 

👉🏻 캐릿 구독하기

 

 

2. 수박레터

 

출처 : 수박레터 홈페이지

 


✔ 주기 : 매주 수요일

특징 : 브랜드 경험 플랫폼 ‘비마이비(Be my B)’에서 운영하는 마케팅, 브랜드 관련 트렌드 뉴스레터입니다.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든 브랜드 뉴스 중 중요한 것들을 큐레이션 해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매주 수요일 네 시에 뉴스레터를 보내주고 있어요. 브랜딩 마케터를 준비하는, 혹은 재직 중인 분들께 추천합니다!

지난 뉴스레터

브랜드의 튼튼한 팬덤을 만들고 싶나요?

메타버스가 뭐야? 서울 버스야, 경기 버스야?

 

👉🏻 수박레터 구독하기

 

 

3. 퍼블리

 

출처 : 퍼블리 홈페이지

 

✔ 주기 : 구독 시간 설정 가능

특징 : 퍼블리는 주니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트렌드나 브랜딩 인사이트를 선별해 보내주는 뉴스레터예요. 오늘 소개하는 뉴스레터 플랫폼 중 유일한 유료 구독 서비스죠. 주로 브랜드 전략, 마케팅 트렌드/실무 등 주니어에게 도움 될 만한 커리어 콘텐츠를 보내주고 있어요. ‘일 잘하는 법’, ‘비즈니스 인사이트’ 등을 얻고 싶다면 구독해 보는 게 어떨까요?

지난 뉴스레터

왓챠 마케팅 비하인드: ‘덕후’들도 감동 받는 디테일의 비결은?

선배님도 같이 보는 – 퍼포먼스 마케팅 심화 용어집

 

👉🏻 퍼블리 구독하기

 

 

4. 스요레터

 

 

출처 : 스요레터 홈페이지

 


✔ 주기 : 매주 수요일

특징 : 마케터와 크리에이터를 위해 이메일 마케팅 팁을 큐레이션 하는 뉴스레터예요. ‘읽히는’ 이메일을 보내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스요일의 꿀팁>, 뉴스레터 창작자들의 인터뷰 <보낸사람:>, 주목할 만한 뉴스레터 서비스를 소개하는 <이달의 스요레터> 시리즈를 매주 번갈아 발송하고 있어요. 기업에서 뉴스레터나 이메일 업무를 담당하게 됐다면, 꼭 참고하면 좋을 뉴스레터입니다.

✔ 지난 뉴스레터

이달의 스요레터: 나를 만나서 반가워

스요일의 꿀팁: 찰칵찰칵, 한눈에 캡처해요.

 

👉🏻 스요레터 구독하기

 

5. 모비인사이드

 

출처 : 모비인사이드 뉴스레터 캡처

 


✔ 주기 : 매주 월요일 

특징 : it, 스타트업, 마케팅 전문 미디어 모비인사이드에서 보내는 뉴스레터예요. 한 주간 가장 인기가 많았던 마케팅 관련 콘텐츠를 선별해 제목과 링크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전달해요. 모비인사이드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매일 콘텐츠를 내고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이를 챙겨보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월요일 출근길에 짧은 시간을 투자해 필요한 콘텐츠만 골라 읽으시라고 데일리 콘텐츠 중 중요한 것들만 골라 보내드리고 있어요.

지난 뉴스레터

디지털화 될수록 뜨는 광고 회사들 ‘미디어렙’

아이디어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아이디엇’ 이승훈 팀장 인터뷰

 

👉🏻 모비인사이드 구독하기

 

 

6. 아이보스 큐레터

출처 : 아이보스 홈페이지


✔ 주기 : 매주 월, 수, 목요일

특징 : 온라인 마케팅 포털 ‘아이보스’에서도 매주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를 큐레이션 해 보내는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어요. 아이보스 플랫폼 내 커뮤니티, 칼럼 등에 업로드된 글 중 주목할 만한 글을 선별해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이와 함께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최신 뉴스를 요약해 전달하므로 잠깐의 짬을 내어 업계 트렌드를 단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지난 뉴스레터

카카오 비즈보드 톺아보기

보스님이 주목해야 할 인기글 😉

 

👉🏻 아이보스 큐레터 구독하기

 

7. 오픈애즈

 

출처 : 오픈애즈 홈페이지

 

주기 : 격주 화요일, 매주 금요일

특징 : NHN AD에서 운영하는 마케팅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애즈’도 뉴스레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2주에 한 번씩 마케팅 트렌드를, 주마다 오픈애즈에서 가장 영향력 있었던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발송합니다. 제목과 중요 내용까지 요약해 순위별로 보내주기 때문에, 원문을 읽지 않아도 마케터들이 가장 관심 있어 했던 콘텐츠의 핵심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지난 뉴스레터

2021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영감받아 가세요!

당신을 성장시킬 콘텐츠

 

👉🏻 오픈애즈 구독하기

 

8. 펜타레터

 

 

출처 : 펜타레터 

 

주기 : 매주 화~금

특징 :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에서 광고업계의 다양한 최신 소식을 모아 보내는 뉴스레터예요. 에디터가 관심 있게 읽은 아티클과 국내외 뉴스를 큐레이션 해 매일 아침 보내줍니다. 언론이나 미디어에서 발행한 광고계 동향, IT 및 산업계 이슈/트렌드 뉴스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선별해 제목과 링크를 보내고 있어요. 바쁜 아침 쏟아지는 뉴스 세례 속 중요한 콘텐츠만 골라주니 꽤 유용하겠죠!

지난 뉴스레터

현대차 없는 현대팀

생중계 없이 Z세대 ESPN이 된 회사

 

👉🏻 펜타레터 구독하기

 

 

9. 까탈로그

 

출처 : 디에디트 홈페이지


✔ 주기 : 매주 금요일

특징 : 브랜드 최신 뉴스나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달하는 취향 큐레이션 뉴스레터예요. 살만한 신제품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콘텐츠 플랫폼 ‘디에디트’의 에디터들이 매주 제품 리뷰를 보내 줘요. 리뷰의 영역은 에어팟, 아이폰 같은 디바이스는 물론 이태원의 중식당, 숙소, 패션,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매우 넓기 때문에 최신 유행과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접할 수 있어요.

지난 뉴스레터

믿고 마시는 그 카페의 드립백 5

Z플립, 사세요 VS 사지 마세요

 

👉🏻 까탈로그 구독하기

 

10. 오픈서베이

 

출처 : 오픈서베이 홈페이지

 

✔ 주기 : 격주 월요일

특징 : 모바일 리서치 회사 오픈서베이에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해 트렌드 리포트를 발송합니다. 오픈서베이 설문조사 앱으로 수집된 소비자 프로필, 행태, 설문 데이터 등을 수집해 트렌드를 분석하는데요! 모바일 시대 소비자의 생각과 행동을 이해할 수 있는 리서치 솔루션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어요.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어 격주로 특정 주제에 대한 트렌드 보고서나, 소비자 행태의 변화를 추적하는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난 뉴스레터

소셜미디어 및 검색 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1

2021년 남성 뷰티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3가지

 

👉🏻 오픈서베이 구독하기

 

 

11. SPREAD by B

 

 

출처 : 매거진 B 홈페이지


✔ 주기 : 매주 화요일

특징 : 브랜드 매거진 <B>가 큐레이션 한 브랜드 이야기를 매주 전달하는 뉴스레터입니다. 확고한 철학을 가진 전 세계 브랜드를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한 매거진 <B>의 콘텐츠를 메일함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요. 브랜드 다큐멘터리 기사뿐 아니라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담은 인터뷰, 영상 등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습니다. 브랜딩 마케팅을 기획하는 마케터들은 최대한 많은 브랜드와, 그들의 전략을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이런 마케터들에게 꽤 유용할 뉴스레터로 추천합니다.

지난 뉴스레터

블루보틀 커피

룰루레몬

 

👉🏻 SPREAD by B 구독하기

 

 

12. 어거스트

 

출처 : 어거스트


✔ 주기 : 매주 화요일

특징 : 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해 알려 주는 뉴스레터입니다. 브랜드, 마케팅, 미디어 커머스, OTT 플랫폼, SNS 등 미디어 산업과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에디터의 시선으로 풀어내 줍니다. 미디어 업계의 트렌드를 짚어서 알기 쉽게 분석해줄 뿐 아니라 시사 이슈나 브랜드 뉴스 등 폭넓은 주제를 다뤄요. 시사 트렌드, 특히 미디어 플랫폼 이슈를 알고 싶다면 구독 추천합니다.

지난 뉴스레터

#우리의무대를지켜주세요

색칠 놀이에 미친 닌텐도와 소니가 놓친 이것

 

👉🏻 어거스트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