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광고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11조, 국내 시장 역시 2조를 돌파하며 그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만큼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선뜻 시작하기에는 수많은 인플루언서 중 누구에게 나의 브랜드를 맡겨야 할 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출처: 인플루언서 광고 소개서]

 

 

이제는 고민 타파!

9월 13일,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휴를 지원하는 <브랜드 커넥트 플랫폼>이 베타 오픈했습니다.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란?

 

그렇다면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가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란, 좋은 브랜드 – 좋은 창작자를 연결해 신뢰성 높은 인플루언서 레퍼런스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인플루언서검색 우수 창작자와 네이버와 협력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사, 기업들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협찬 PPL 등 브랜디드 콘텐츠 제휴 기회를 갖게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브랜드 커넥트만을 위한 플랫폼은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율과 전략을 고도화할 수 있는 주요한 임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출처: 인플루언서 광고 플랫폼 (링크)]

 

 

 

일석 삼조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 시작하기

 

그렇다면 브랜드 커넥트를 통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1. 양질의 콘텐츠 & 팬 로열티, 제품/브랜드 효율적 노출!

 

  • 엄격한 심사 기준으로 선별된 우수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협찬/PPL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주요 카테고리 내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높은 로열티의 팬들에게 제품/브랜드를 효율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 인플루언서 광고 소개서]

 

 

 

2. 검색 단계에서의 제품/브랜드 Re-attention 효과!

 

  • 구매 여정에서 리뷰형 콘텐츠를 많이 탐색하는 키워드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여 해당 주제 관심자에게 제품/브랜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 인플루언서 광고 소개서]

 

 

3. 나에게 딱- 맞는! 맞춤 인플루언서 매칭

 

  • 20개 카테고리의 우수 인플루언서와 만날 수 있으며 카테고리는 지속 확대 예정 입니다.
  • 다양한 주제군에서 선별된 우수 인플루언서의 주요 활동 내용 및 사례, 지표 등을 통해 브랜드(광고주)의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와 매칭이 가능합니다.

 

 


 

 

이렇듯 쉽고 간편하게 양질의 콘텐츠에 우리 제품을 마케팅할 기회!

네이버의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를 눈여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