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글 & 페이스북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온라인 시장이 가장 뜨거워지고 있는 요즘, 가지각색의 매체에서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 동영상 광고, 키워드 광고 등 어디를 가나 광고를 마주하게 되는데요. 온라인 광고는 PC, 모바일 사이트 뿐만 아니라 어플에서도 등장합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광고는 “캐시슬라이드”입니다! 캐시슬라이드 모두 한 번쯤 사용해 보셨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우선 캐시슬라이드라는 앱은 잠금화면에서 잠금을 해제 하고자 ‘슬라이드’를 할 때마다 돈이 쌓이는 어플입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ios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만 이용 가능합니다.

캐시슬라이드를 이용하실 때 첫 화면에 뜨는 이미지들이 콘텐츠 및 광고라는 점 알고 계셨을까요? 캐시슬라이드는 누적 다운로드가 2,000만 건 이며, 하루 1억 뷰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일 뷰량이 1억이나 진행된다는 것은 그만큼 광고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는 것이겠죠? 게다가 캐시슬라이드 기본 어플과 만보기 버전, 스텝업 추가로 총 일일 유저 수 180만 명에게 동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캐시슬라이드는 사용자와 사용량부터가 광고를 하기에 아주 매력적인 매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에는 배너, 동영상 등 다양한 광고 형식이 존재하지만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첫 화면 DA 배너 광고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화면 DA 광고의 경우 말 그대로 휴대폰을 켰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잠금화면에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들이 매일 소지하고 다니는 휴대폰 잠금화면에서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일반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광고처럼 타겟팅 또한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성별, 연령 등이 가능하며 관심사, 광고 반응에 대한 타겟, 통신사, 디바이스, 날씨 타겟팅 등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타겟 또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는 10대부터 40대까지 그리고 남녀 불문하고 고른 비율의 사용자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연령대이든 적합한 광고 매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캐시슬라이드의 장점은 보장된 노출과 클릭, 입찰가입니다. 광고를 준비할 때 캐시슬라이드 측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상품에 대해 예산을 맞춰 미디어 믹스를 제안해 주시는데요. 미디어 믹스에서 예상치는 물론 보장 CPM과 보장 노출 수, 보장 클릭수, 보장 CPC까지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바름이 한 달간 캐시슬라이드 광고를 진행 했을 때에도 미디어 믹스에서 보여준 값 그대로 보장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클릭 수가 보장되기 때문에 그만큼 랜딩페이지 유입도 상당히 증가하겠죠? 바름이 진행한 광고 또한 실제로 사이트 유입수가 3-4만 건 이상 발생 했답니다. 클릭 수가 보장되는 광고라니,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오늘은 캐시슬라이드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편에서는 어떤 업종이 캐시슬라이드에 어울리는지, 실제 광고 후기와 데이터를 갖고 돌아오겠습니다.

바름은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등 주요 매체 이외에도 일상 속에 스며들어있는 광고를 발굴하고 유의미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힘쓰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바름과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