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Mobiinside Creative League 업데이트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2022년 7월에 발표한 MCL 순위 이후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국내 광고대행사들의 또 어떤 다양한 광고제 수상 소식이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어지는 글을 통해 다양한 광고제 수상 소식과 이를 반영한 MCL 랭킹을 확인해 보세요.

 

 

 

<광고제 리스트>

클리오광고제,  칸라이언즈,  뉴욕페스티벌,  원쇼광고제,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서울영상광고제, 에피어워드, 올해의 광고상,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YouTube Works Awards 

 

 

 

 

 

이번 MCL 랭킹의 Top 3는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가 차지했습니다. 이전 7월 발표된 순위와 동일한 결과가 나타났네요. 점수 차이 또한 작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 국내 대행사 랭킹 MCL: Mobiinside Creative League 2022.06VER 보러 가기

 

 

[제일기획] 

국제와 국내 광고제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최고점을 득점했습니다. 특히 신고 캠페인 ‘똑똑(Knock Kncok)‘이 칸 국제 광고제 대상을 비롯하여 여러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등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노션]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서울영상광고제,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하는 ‘디어 마이 히어로‘와 ‘PET의 여정‘캠페인이 2위를 달성하는데 큰 공을 세웠으며, 특히 ‘디어 마이 히어로’는 유튜브에서 1천 8백만 회 이상의 높은 조회수 달성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HS애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보건 복지부와 환경관광공사가 함께한 캠페인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와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가 꾸준히 사랑받으며 광고제에서도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는 BTS(방탄소년단)과 함께하며 대부분 영상에서 유튜브 1억 조회수를 돌파했네요. 대한민국광고대상, 서울영상광고제, 에피어워드에서 여러 카테고리에서 수상하며 3위를 지켜냈습니다.

 

 

 

 

4위부터 10위는 서비스플랜코리아 69.5점, 차이커뮤니케이션 59.25점, 펜타클 51.5점, 대홍기획이 38.25점, 이노레드 35.5점, 아이디엇 32.5점, 돌고래유괴단이 30점을 기록했습니다. 서비스플랜코리아가 국제 광고제에서 활약하며 작년보다 높은 등수를 달성했습니다.

 

이하 순위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MCL은 아래와 같은 배점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하였음을 알립니다. 

 

 

 

 

 

앞으로도 모비인사이드는 국내 광고·마케팅 업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광고주분들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글 작성: 이두형 매니저

디자인: 정민지 매니저

자료 문의: 이두형 매니저 dhlee_@mobida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