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와 모비인사이드가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모비데이즈가 선정한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의 키워드는 여행, 네고왕, 인터랙티브, 캐릭터, 손흥민, 포토부스입니다.

[ 2022 Creative Trends ]
- 관광산업 리오프닝에 따라 형성된 여행 수요층 공략하기 위한 여행·관광 상품 마케팅
-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마케팅
- MZ세대 공략을 위한 필수 요소, 캐릭터 마케팅
- 레전드의 귀환, 광희와 함께하는 네고왕 마케팅
- 축구 선수에 이어 광고 모델도 성공적인 손흥민 마케팅
-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셀프 포토부스와의 콜라보 마케팅







*고화질 원본 자료 다운로드*
리포트 원문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작: 모비데이즈 리서치팀
작성: 이두형 매니저
![]()

![[마케팅 인사이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피로도의 주요 원인과 해결 방법 5가지](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05/14160720/CK_cm080887596_l-218x150.jpg)
![[바로 써먹는 인사이트] 상위 5% 마케터들의 생각법](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04/03104239/%EB%8B%A4%EC%9A%B4%EB%A1%9C%EB%93%9C-2-218x150.jpg)
![[IT 트렌드 바로읽기] 토핑경제?](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4/12/18120900/CK_td02790000112_l-218x15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