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대한민국 모바일 마케팅 & 애드테크 컨퍼런스 ‘MAX Summit 2018(맥스서밋)‘이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됐다. 이번으로 4회차를 맞은 맥스서밋은 ‘광고 기술, 마케팅 인사이트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모바일 마케팅과 애드테크 현황과 전망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강연을 사진으로 담았다.

<개회사>

<글로벌 마케팅의 현 주소와 미래 방향성>
유범령 모비데이즈 대표, 이구환 옐로 모바일 소장, 이기호 키스톤마케팅컴퍼니 대표, 정예준 메조미디어 국장, 최원준 펑타이코리아 대표

<Mobile Fraud 대응 현황과 전망>
AppsFlyer 문유철 지사장

<마케팅의 관점을 변화시키는 크리에이터>

권병민 슈퍼셀 총괄, 안지훈 다이아 TV PD, 윤미정 YouTube 차장, 이필성 샌드박스 대표
<GDPR, 글로벌 마케팅에 당신이 활용하는 유저 데이터가 제한될 수 있다>

Microsoft 박지호 부장

<모바일 동영상을 통한 럭셔리 브랜드 마케팅>

Teads 윤정근 지사장
<사람은 사람을 믿는다 SNS 마케팅 트렌드>

김정은 공팔리터 매니저

<애드테크 시대 속, 미디어의 미래를 말하다>

이광수 모비데이즈 대표, 김민석 메조미디어 국장, 배용준 나스미디어 실장


![[MOBI-INSIGHT] ‘메타코리아와 함께 보는 2026 비즈니스 트렌드’ 발표 현장 리뷰](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12/05143812/251205_Meta-2026-%EB%B9%84%EC%A6%88%EB%8B%88%EC%8A%A4-%EC%84%A4%EB%AA%85%ED%9A%8C_01-218x150.jpg)
![[오늘의 소마코 콕] 생성형 AI 광고, 왜 어떤 브랜드는 성공하고 어떤 브랜드는 실패할까?](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11/28193012/251201_AI-%EA%B4%91%EA%B3%A0_03-218x150.jpg)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카카오톡, ‘나를 위한 선물’을 부추기는 이유](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11/27155355/251128_%EC%B9%B4%ED%86%A1-%EC%84%A0%EB%AC%BC%ED%95%98%EA%B8%B0_%EC%84%AC%EB%84%A4%EC%9D%BC-218x150.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