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파악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사이트 5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매일을 야근으로 불태우는 마케터분들 주목!

다채널 광고 분석 솔루션 매직테이블이 마케터분들의 ‘굿모닝’을 위한 꿀팁 사이트들을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마케팅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트렌드(Trend)’와 관련한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마케터라면 시시각각 변하는 마케팅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들을 알고 있다면 도움이 되겠죠?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트렌드 와칭(Trend Watching)

 

‘트렌드와칭’ 홈페이지

 

‘트렌드 와칭’은 따끈따끈한 트렌드 관련 기사와 함께 모바일, SNS,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소식들을 전합니다. 검색과 콘텐츠별 해시태그를 통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지식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마케터가 가져야할 기본적인 소양, 태도 등 나의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줄 알찬 칼럼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 나스미디어(NAS Media)

 

 

‘나스미디어’ 홈페이지

 

마케터라면 ‘나스미디어’에 대해 처음 들어보시는 분은 거의 없으실텐데요. 나스미디어는 우리나라 최대의 디지털 데이터 랩사입니다. 나스미디어에서는 매년 한 번씩 ‘NPR(Netizen Profile Research)’이라고 부르는 인터넷 이용자들의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인터넷 마케팅과 트렌드에 대한 소식지를 작성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NPR을 통해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찾는 관심 분야를 찾고, 정기 소식지를 통해 광고 관련 최근 이슈를 받아보세요!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 파악은 좋은 마케팅 전략의 기본입니다!

 

 

3. 빅풋9(Big Foot 9)

 

‘빅풋9’ 홈페이지

 

현재 가장 핫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뭘까요? 그렇습니다, 바로 페이스북(Facebook) 입니다! 너도 나도 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을 주목시키려 노력하는데요. 과연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있는 페이지와 콘텐츠는 뭘까요? 그 해답은 바로 ‘빅풋9’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다양한 나라의 페이스북 페이지 순위, 인기 게시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빅풋9! 카테고리별로 인기 게시물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 우리 제품에 맞게 벤치마킹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시작하는 마케터라면 빅풋9을 연구해보세요!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4. 더피알(The PR)

 

더피알’ 홈페이지

 

‘더피알’은 최신 마케팅 이슈와 트렌드, 홍보, PR과 관련된 내용이 매일 업데이트되는 온라인 신문사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난 인터뷰와 전문가들의 칼럼을 통해 그들의 생각을 읽고 나의 생각을 더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해보세요! 커뮤니케이션 하지 않는 닫힌 생각의 마케터는 절대 성공할 수 없는 것이 현재의 마케팅 시장입니다. 항상 찾고, 생각하고 활용하는 노력이 필요한 마케터에게 더피알은 안성맞춤 사이트입니다!

 

 

5. 마케팅 랜드(Marketing Land)

 

 

 

지금은 글로벌 시대죠? 국내 트렌드 시장만 살펴보는 마케터는 ‘우물 안 개구리’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해외의 최근 마케팅 이슈가 궁금하다면?! ‘Marketing Land’에 들어가보세요. SNS, 모바일 마케팅부터 디스플레이 광고까지 해외 마케팅에 대한 최신 이슈가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마케팅 트렌드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마케터들을 매직테이블이 응원합니다!

 

뉴스젤리 (매직테이블)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