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기획이란 세그먼트, 타깃, 시장 포지셔닝, 가격, 채널, 프로모션 등 각 주요 마케팅 요소들 사이의 패턴을 구축하고, 이를 선점하기 위한 전략을 도출하는 것입니다.

전략 기획에 경험이 많은 N년 차 마케터라면 일정한 패턴을 발견하기 쉽지만, 경험이 없는 신입 마케터이거나 다른 직무에서 마케터로 이직했다면 마케팅 프레임을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모비아카데미의 <실무 마케팅 기본의 완성, 마케팅 컨셉&방향 잡기>에서는 마케팅 전략 기획을 할 때 유용하게 써먹어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 모델들을 알려드리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제 현업 마케터가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소개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4가지 사례는 <실무 마케팅 기본의 완성> 강의에서 분석하게 될 케이스 중 일부를 발췌했습니다.  

 

1. STP 전략의 실무 : STP를 활용해 고객과의 연결고리 만들기
**케이스 스터디 : 종료 위기의 SK텔레콤 착한씨네 프로모션, 어떻게 부활했을까?  

2. 4P 전략의 실무 : 제품/가격/유통망/프로모션으로 마케팅 컨셉 구체화하기
**케이스 스터디 : 4P 전략의 대가, 골목식당 백종원 대표님  

3. 4P Mix의 실무 : 4P Mix로 상품 유통 전략 차별화하기
**케이스 스터디 : 유니클로 온라인 전용 사이즈, 시작은 4P Mix였다!  

4. 4C 전략의 실무 : 4C 전략을 통해 고객의 구매 심리와 이유를 파악할 수 있다.
**케이스 스터디 : 블루보틀 앞에 줄 선 사람들, 그들은 왜?  

 

 더욱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7월 31일(수) 저녁, 모비아카데미의 <실무 마케팅 기본의 완성> 강의에서 모두 들으실 수 있습니다. 판매율을 높이는 마케팅 전략, 마케팅 컨셉&방향 잡는 법 등등 15년 차 마케터의 실무 노하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서 자세한 커리큘럼을 확인해보세요.

   

***

실무 마케팅 기본의 완성 자세한 커리큘럼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