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에 따르면 2020년 새해 목표로 직장인 5명 중 3명은 이직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이직의 이유는 다양하지만 현재 업무가 잘 맞지 않아서, 낮은 보상과 평가를 받고 있어서, 연봉을 높이기 위해, 워라밸을 찾기 위해 등이 있습니다.

이직을 꿈꾸고 있는 경력자의 이직은 달라야 합니다. 더 나은 회사로, 더 많은 연봉을 위해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마케터를 위한 맞춤형 커리어 컨설팅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먼저 나에게 이직이 필요한가부터 파악해봅시다. 다음 중 1개라도 포함이 된다면 지금 당장 전략적 이직이 필요합니다.

 

 

 

마케터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와 함께 하는 모비아카데미 [반드시 성공하는 마케터를 위한 이직의 기술] 강의에서는 [I WIN 이직 모델]을 제시합니다.

 

  1. Investigation – 이직은 99%의 정보와 1% 가능성으로 성공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는 말이 있습니다. 상대를 알고 나을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뜻으로 회사와 나를 제대로 알아야 하는 이직 시장과 부합합니다. 경력자가 이직을 하고자 한다면 성공적인 이직의 정의는 무엇인지, 요즘 기업들의 채용 트렌드를 파악하는 게 우선입니다. 그 다음 나의 강점과 어필 포인트를 찾으면 내가 원하는 이상적인 이직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1. Writing – 서류전형에서 살아남다.

회사 생활을 하다가 오랜만에 이력서와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자니 힘들고 지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채용 담당자가 클릭할 수밖에 없는 이력서 작성법, 나의 경력의 강점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경력 기술서 작성법엔 필승 전략이 존재합니다.

 

  1. Interview – 경력은 면접으로 승부하라.

기본 관문인 서류합격을 했다면 다음은 면접입니다. 신입이 아닌 경력자인만큼 면접 분위기를 리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면접을 대화로 바꾸는 연금술사가 이직의 성공키를 잡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면접을 위한 예상 질문을 선정하여 준비하고 자신감의 삼각형을 그려볼 필요가 있습니다.

 

  1. Negotiation – 뭐니 뭐니 해도 머니!

이직을 희망하는 가장 큰 목표는 나의 업무 능력을 제대로 인정하여 받는 연봉이 아닐까요? 경력자라면 감으로만 제시하는 연봉 협상은 실패입니다. 성공적인 연봉 협상의 3요소를 기반으로 회사와 지원자 모두가 만족하는 이직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직 트렌드를 한눈에 보고 나에게 접목하는 방법, 사례와 실습을 통한 실행 방법, 면접 및 연봉 협상 TIP까지! 마케터의 커리어 전투에서 효과적으로 승리하는 노하우를 현직 헤드헌터가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모비아카데미 [반드시 성공하는 마케터를 위한 이직의 기술] 강의를 확인하세요.

 


 

반드시 성공하는 마케터를 위한 이직의 기술

자세한 커리큘럼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