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년 전만 하더라도 소셜 미디어 담당자들이 고려해야 할 채널이 그리 많지 않았는데요. 이제는 선택과 집중을 해야할만큼 종류가 다양해졌습니다. 사용자들도 빠르게 서비스를 옮기거나, 멀티로 활용하고 있는 상황이죠. 그러다 보니 서비스들이 하나, 둘 정책을 바꾸거나 업데이트를 할 경우 일일이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다행히(?) 이런 대응을 보다 쉽게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들도 나오기에!

오늘은 소셜 미디어들을 위한 이미지, 비디오 사이즈 등을 확인하고, 템플릿을 활용해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려고 합니다.

 

 

‘Socialsizes’가 눈에 들어온 이유는, ‘템플릿’의 역할이 컸습니다. 기존에도 광고 사이즈, 채널 별 주요 이미지와 배너 사이즈 등을 상세히, 보기 좋게 정리해주는 서비스들이 존재 했었는데요!

‘Socialsizes’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스케치나 피그마, XD 등에서 바로 작업할 수 있는 템플릿을 별도로 제공해줍니다. 무료로 말이죠.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애플 앱스토어’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해상도에 따라 필요한 이미지 사이즈와 함께 Sketch, Figma, Adobe XD, Photoshop 등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도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영상, 이미지 등 게시글 작성에 필요한 기본 사이즈 정보와 디자인 툴에 따른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죠.

 

 

인스타그램에 해당하는 ‘XD’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한 모습인데요! 위에서 언급된 디자인 툴들의 경우 원하는 이미지를 집어 넣고, 영역만 조절해 파일로 내보면 바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사이즈만 제공해줬더라면 크게 눈에 띄지 않았을 수 있지만! 4가지 디자인 툴에 해당하는 파일을 각각 내려받아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서비스라는 생각이!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함께 활용하면 좋은 서비스 모음!

소셜 채널에 최적화된 영상,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 ‘Swish’

페이스북, 유투브, 애드워즈, 핀터레스트 등 주요 소셜 미디어 광고 사이즈를 한 곳에서! ‘Ad size Guide’

원하는 소셜 채널, 웹에 맞는 사이즈대로 이미지를 편집하는 방법! ‘Promo’

 

 

한성규님의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 게재된 글을 모비인사이드가 한번 더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