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분석 미디어 APP APE LAB과 모비인사이드가 파트너십으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

cover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도쿄 게임쇼 2016’이 진행됩니다.(9월 15~16일: B2B, 17~18일: B2C)다양한 모바일 게임 회사 중 주목해야 할 곳은 어디인지 정리했습니다.

#KONAMI

1

KONAMI 도쿄 게임쇼 특설 사이트(일본어)

KONAMI 부스에서는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와 PS3/PS4용 게임인 [위닝 일레븐 2017]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일본에서 많은 고정 팬을 보유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는 일반 오픈 기간에 맞춰 게임대회(일정)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 외 현재 출시되어 사전등록을 진행 중인 모바일 앱 게임 유희왕 듀얼 링크(遊戯王デュエルリンクス)를 전면에 내세운 것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확한 출시 시기는 아직 미정이지만, 이미 사전등록 수가 65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일본 내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SEGA

2

SEGA 도쿄 게임쇼 특설 사이트(일본어)

SEGA 부스에서는 PS4용 게임인 ‘용과 같이6(龍が如く6)’,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蒼き革命のヴァルキュリア)’ 등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모바일 앱 부분으로는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뿌요뿌요!!’ 퀘스트와 ‘몬스터 기어 버스트’의 체험 대전 코너가 준비되어 있으며, 미녀 도우미들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게임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3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도교 게임쇼 특설 사이트(일본어)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부스에서는 PS4용 게임인 ‘철권7(鉄拳7)’과 닌텐도3DS용 게임인 ‘ONE PIECE 대해적 격투장(ONE PIECE 大海賊闘技場)’ 등, 주로 가정용 게임 체험 코너를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는 ‘LINE 검담 워(LINE ガンダムウォーズ)’, ‘킹덤 세븐 플랙스(キングダム セブンフラッグス)’ 등의 스테이지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충전&앱 ‘BAR with 충전 소녀(充電&アプリBAR with 充電ムスメ)’라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부스걸에게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사의 앱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많은 남성 팬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공간입니다.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4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도쿄 게임쇼 특설 사이트(일본어)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부스에서는 PS4용 게임인 ‘인왕(NIOH 仁王)’, PS4/PS3/PS Vita용 게임인 ‘전국무쌍 사나다마루(戦国無双 真田丸)’ 등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로서는 처음으로 모바일 컨텐츠를 활용한 공간으로 [코에이 테크모 스마트폰 카페]를 설치했습니다.

이벤트 대상 앱을 다운로드하여, 오리지널 경품을 받을 수 있는 ‘KT 오리지널 리얼 가챠’에 도전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Voltage

5

Voltage 도쿄 게임쇼 특설 사이트(일본어)

Voltage는 ‘의심 -거짓말쟁이 남성은 누구?-(ダウト~嘘つきオトコは誰?~)’라는 게임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11명의 리얼 얼짱들이 부스에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진행됐던 유사 이벤트 중 최대 규모인데요. 이와 함께 앱 컨텐츠 내에 세계관을 리얼하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인기 성우들도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반인 오픈 시에는 여성 팬들이 긴 줄을 서있을 것 같은 예감입니다.

#CAPCOM

6

CAPCOM 도쿄 게임쇼 특설 사이트 (일본어)

CAPCOM 부스에서는 PS4, PS VR용 게임인 ‘바이오 하자드7’과 닌텐도 3DS용 ‘몬스터 헌터 스토리’를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는 여성용 연애 어드벤쳐 ‘囚われのパルマ(사로잡힌 파르마)’를 전시하여 게임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비즈니스 데이인 첫날 부터 벌써 많은 여성들이 줄을 서 있었습니다.

#부시로드

7

부시로드 도쿄 게임 쇼 특설 사이트(일본어)

부시로드 대표작인 ‘러브 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있으며, 이를 시연할 수있는 체험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9월 15일에 출시 된 신작 ‘반도리! 걸즈 밴드 파티!‘ 와 ‘라스트 구노우 시아‘를 전시하고 있어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이버 에이전트

8

사이버 에이전트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VR 고글과 합쳐놓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VR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얼터너티브 걸즈’를 총 5 개의 구분된 공간에 전시하고 있습니다.

VR 체험과 더불어, 앱을 설치한 사람들에게 무료 VR 고글을 나눠주고 있다고 하니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DMM GAMES

9

DMM GAMES 도쿄 게임쇼 특설 사이트 (일본어)

DMM GAMES는 여성에게 인기있는 PC브라우저용 게임 ‘도검난무-ONLINE- (刀剣乱舞-ONLINE-)’, ‘일혈만걸-ONLINE- (一血卍傑-ONLINE-)’, ‘문호와 연금술사 (文豪とアルケミスト)’ 등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브라우저 뿐만아니라 스마트폰 앱에서도 출시하고 있는 도검난무는 크게 VR 체험존을 마련하여 비즈니스 데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체험하고자 했습니다.

어떠셨습니다. 도쿄 게임쇼의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셨나요?

VR 방, VR 컨텐츠들로 뜨거웠던 2016년, VR을 주제로한 회사들의 참여도 돋보입니다. 게임 산업의 한 축으로 모바일 게임 컨텐츠들도 도쿄 게임쇼 내에도 견고하게 정착하고 있습니다. 여성을 위한 게임에서부터 유명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모바일 게임까지! 향후 또 다른 격변을 예고하는 듯 합니다. 향후 다가올 게임 업계의 흐름에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그리고 ‘App Ape Analytics’도 도쿄 게임쇼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유료 데이터를 직접 살펴 보실 수 있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신기능이 소개되어 있으니, 혹시라도 도쿄 게임쇼에 가신다면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0

▼출전 개요
* 일시:
비즈니스 데이 / 9월 15일(목), 9월 16일(금) 10:00~17:00
일반 데이 / 9월 17일(토), 9월 18일(일) 10:00~17:00
* 장소:
비즈니스 솔루션 코너 4-C11
* 출전 내용:
・앱 시장 분석 서비스 「App Ape Analytics」의 제품설명(유료버젼 공개)
・데이터 애널리스트에 의한 데이터 분석 상담(무료)
・「App Ape」 TGS 특별 레포트가 제공되는 특별 등록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