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시기를 맞고 업무 트렌드가 급속도로 변화했습니다. 이에 공유오피스를 사용하는 분들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요. 시기에 발맞춰 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업무 환경을 제공해 드리고자 스파크플러스에서 도전을 감행했습니다. 대형 공유오피스 기업 중 최초로 경기권에 진출하여 스파크플러스 분당점’을 오픈하기로 결정했어요.
 
3월 말 오픈 예정‘스파크플러스 분당점’성남, 광주, 과천 등 경기권에 거주하시는 거점근무 중인 직장인, 스타트업, 학생 및 취준생, 미팅과 회의가 잦은 업종에 종사하고 계신 분 등 많은 분들에게 적합한 공간이 될 것입니다.
 
분당점에도 월간 비즈니스 라운지 멤버십인 [스플라운지패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스플라운지 공간을 구성할 예정이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파크플러스가 경기권에 진출이 확정되기까지 애써주신 스파크플러스 사업개발그룹 개발실장님, 필립과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파크플러스 분당점’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볼까요? 
 
 
 
 

 
 
 
 
 
 
 
 
Q.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스파크플러스 사업개발그룹의 개발실장, 이재황(Phillip)입니다.
 
 
 
Q. 스파크플러스에서 어떤 업무를 맡아 수행하고 있는지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저는 신규사이트 임(전)대차 계약을 협의/체결, 기존 지점 임(전)대차 변경/연장 계약 협의/체결, 신규사업(스플라운지, 인빌딩어메니티 등) 발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대형 공유오피스 기업 중 최초로 경기권에 진출하게 되었는데 계기가 있을까요?
 
 
2019년도부터 분당/판교 지역을 검토했습니다. 해당지역은 국내 유수의 IT 기업들, 네이버, SK그룹사, 두산 등 대기업 본사, 스타트업, 중소 규모 기업들이 위치하고 있어 일반 공유오피스로서 시장성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거 지역이 넓게 분포하고 있어 ‘Work Anywhere’ 직주 근접과 원격근무를 실현하는 공유오피스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기업들의 TF팀 오피스, 거점오피스, 그리고 ‘스플라운지패스’를 통해 프리랜서, 개발자, 재택근무자 등을 위한 라운지로 활성화되었으면 합니다.
 
 
 
 
 
 
 
 
Q. 곧 오픈할 스파크플러스 분당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우선 최고의 입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블 역세권으로 신분당선, 수인분당선 정자역에서 도보 5분 내 위치하고 주차 환경이 우수하며 BBD(분당판교업무지구) 핵심 지역으로 SK, 네이버, 두산, 현대중공업 등의 본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높은 층고와 넓은 바닥면적을 갖고 있어 쾌적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 구현이 가능하죠.
 
 
 
 
Q. 분당점이 위치한 푸르지오 시티와 계약을 하기까지의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임대인분과 함께 스파크플러스의 지점들을 투어했던 것이 생각납니다. 생소한 공유오피스 사업/공간/운영방식에 대한 이해와 저희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파크플러스 강남4호점
 
 
 
 
Q. 오픈을 앞둔 스파크플러스 분당점의 인테리어 분위기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분당점은 어반시크 컨셉으로 블랙&화이트를 베이스로 직선적인 공간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대기업 IT 중심가인 정자동 내 허브가 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을 구현하고자 하는 것이 이 컨셉을 결정하게 된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스파크플러스 분당점 공간 구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 부탁드려요.
 
 
기본적으로 캔틴, OA존 등이 구성되며 스플라운지패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을 위한 스플라운지 공간, 15인 미만의 소형 프라이빗 오피스 위주 240여 석, 프라이빗 데스크 20여 석 그리고 미팅룸 5개 등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Q. 스파크플러스 분당점에 추천하는 기업 및 고객층은 어떻게 되나요?
 
 
분당 정자 지역에 사무실이 필요한 기업, TF팀, 거점오피스 구축이 필요한 기업, 집 근처 업무공간이 필요한 일잘러, 주소지가 필요한 프리랜서와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 학생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그 중에서도 스플라운지패스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패스권을 이용하여 집, 카페보다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Q. 스파크플러스 크루들은 분당점 오픈을 앞두고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분당/판교 지역에 거점오피스에 대한 꾸준한 수요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공실이 없었기에 공실이 나기까지 모두가 기다렸던 지역이었어요. 크루들 중에 분당, 용인 지역에서 거주하고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 거점 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가장 컸습니다.
 
 
 
 
Q. 팀의 올해 도전과 내년 목표를 말씀해 주세요.
 
 
스플라운지패스와 같은 고객형 서비스와 인빌딩어메니티, 역삼3호점과 같은 중소형빌딩 밸류애드와 같은 임대인형의 사업 정착, 그리고 신규 사업영역 발굴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CBD, GBD 등 기존 지역 공고화와 더불어 홍대, 여의도, 잠실, 분당에 이어 새로운 지역으로의 확장 또한 계획 중으로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곳에서 스파크플러스를 만나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Q. 수많은 공유오피스 중 스파크플러스를 이용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다면?
 
 
스파크플러스는 최적의 입지, 합리적인 가격, 쾌적한 업무공간을 제안하기 때문에 고객이 업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오피스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하며 이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 도와드릴 것입니다.
 
 
 
 
Q. 공유오피스를 이용하시거나 입주 고민 중인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스파크플러스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곳에 그리고 더 멀리 진출해서 고객과 가까이에 있을 것입니다. 서비스와 시설적인 부분들도 더 발전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더욱 기대가 되는 ‘스파크플러스 분당점’의 비하인드 스토리 어떠셨나요?
 
경기권 첫 진출을 알리는 지점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더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는 것이 느껴지네요.
 
스파크플러스는 분당점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실용적이고 유연한 업무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스파크플러스 ‘Work Anywhere’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스파크플러스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