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위기의 CJ대한통운, ‘오네’가 구해낼까요?

  결국 최종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차별성을 만들어 내느냐가 중요합니다     CJ는 사실 햇반만 위험한 게 아닙니다    작년 12월부터 CJ제일제당이 쿠팡과의 공급가 협상, 이른바 '햇반 전쟁'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건 아마 많이들 잘...

[IT 트렌드 바로읽기] 디지털 트윈의 이해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은 2002년에 미국 마이클 그리브스 박사가 제품생애주기관리(PLM :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의 이상적 모델로 설명하면서 등장하였다. 이 개념에 대해 NASA의 존비커스 박사가 디지털 트윈으로 명명하고,...

[INSIGHT OUTSIGHT]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 ‘스내킹'(Snacking)

    헤비한 점심시간 NO ! 간단한 점심 YES! 개인시간 OKAY!     스내킹(snacking)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영어권 나라에서는 '과자나 샐러드 같은 간단한 먹거리로 점심을 때우는 행위'를 스내킹이라고 하더라고요.  보통 바쁜 점심시간이나 여행을 갔을...

[엠포스 마케팅PICK] 챗GPT는 시작일 뿐, 뜨거운 생성AI 열풍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 되었다. 새로운 계절을 맞아 날씨도 점점 따듯해지길 기대하며 지난 한 달간의 마케팅 트렌드와 이슈들을 정리해 보자.     키워드로 알아보는 마케팅 트렌드&이슈   VRS 기술 메타에서 지난 1월 새롭게...

[IT트렌드 속성 가이드북] 인공지능, 나 대신 글 좀 써줄래?

    창의성 지닌 챗GPT와 그 능력을 빌려 쓰는(?) 인간         챗GPT(Chat GPT)는 이미 잘 알려진 것처럼 텍스트를 생성하는 정교한 모델이다. 당연하지만 어떠한 질문을 던지느냐(유저의 의도)에 따라서 챗GPT가 내놓는 답은 완전히...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루이비통이 독보적인 브랜드가 된 비결

    희소성과 확장성이라는 상반된 2개의 가치를 모두 얻었기에 가능했습니다     * 오늘 뉴스레터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기사, 'Louis Vuitton’s Formula for World Domination'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니, 여유가 되시면 같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루이비통, 그저...

[엠포스 마케팅PICK]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의 시대

        최근 가장 각광받는 커머스 트렌드는 누가 뭐래도 라이브 커머스! 실제로 라이브 커머스의 시장 규모는 매년 급성장하여 교보증권 리서치 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2020년 4000억 원대였던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INSIGHT OUTSIGHT] 불경기에 두드러지는 3가지 소비 트렌드!

          불경기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이며, 이는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불경기 시기에는 절약을 위해 소비자들이 기존에는 즐기지 않았던 유행이나 현상들이 돌아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대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