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P2E 게임, 한국에서는 아직…’파이브스타즈’ 국내 서비스 종료

    2023년 1월 게임산업 동향            1. 사이버펑크2077, 집단 소송 ‘합의’         사이버펑크2077 투자자들이 CD 프로젝트 레드(CDPR)를 상대로 낸 집단 소송은 2020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이는 2년 동안 이어지다, 185만 달러(한화 약 25억 원)의...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게임 데이터 수집과 분석…비즈니스의 성공까지

    성공한 게임이란 무엇일까요? 성공한 게임이란 많은 유저가 선택하고,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며, 지불하기를 꺼리지 않는 게임일 겁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공의 첫걸음은 내 게임을 아는 데서 시작됩니다. 실제 게임의 밸런스는...

[TIG의 게임 이야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트랙 바깥에서 출발하다

    니트로 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   넥슨과 니트로 스튜디오의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이하 드리프트)가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게임의 정신적 뿌리라고 볼 수 있는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는 다소 충격적인 전개 끝에...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가상화폐 ‘위믹스’ 상장폐지…P2E 시장 회복 가능할까

    12월 게임산업동향     1.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       지난달 말, 디지털자산 거래소 협의체(닥사, DAXA)는 닥사 회원사에 제출된 위믹스 유통량 계획과 실제 유통량이 크게 차이 나는 등의 이유로 위메이드의 가상화폐 위믹스의 상장폐지...

[TIG의 게임 이야기] 연말 가로수길 불태운 인디게임쇼 ‘버닝 비버’, 스마일게이트는 왜 이런 행사를?

    오숙현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실장     신사동 가로수길은 전 세계 명품 브랜드 매장이 모여 있는 '핫 플레이스'입니다. 서울에서 슈퍼카를 구경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소가 바로 이곳이죠. 이런 장소에...

[로지켓의 MZ트렌드] 콜라보 카페, 게임이 현실 속에! 콜라보 카페 열풍

        게임이 점점 하나의 문화로 인정받기 시작하며 모니터 너머 현실 세계까지 저변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게임의 분위기와 맛을 살릴 수 있는 콜라보 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TIG의 게임 이야기] 드디어 나오는 디아블로 4, 이름값 할까?

    제작진 “2편의 분위기와 육성, 3편의 액션 융합했다”     올해 25살인 <디아블로> IP에 느끼는 게이머들의 감상은 세대별 편차가 크다. 1, 2편의 정적이고 하드코어한 톤&매너에 익숙한 게이머들이 있는가 하면, 3편의 화려하고...

[TIG의 게임 이야기] “생배, 낮듀 막겠다” 라이엇 게임즈가 말하는 2023년의 ‘롤’

  차기 시즌에 대한 라이엇 게임즈와의 인터뷰     "생배와 낮듀 문제, 계속해서 잡아나갈 예정이다"   23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게임플레이 디자인 리드 '메튜 릉 해리슨'과 프로덕트 팀 리드 '크리스 로버츠'가 한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