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포트리스 사가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 2부

    <포트리스 사가>는 2023년 하반기에 하드 런칭한 '요새'와 '영웅'을 키우는 방치형 RPG 게임이에요. 1부에서는 초기 기획 단계부터 소프트 런칭 이전 과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아티클에선 소프트 런칭부터 하드...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포트리스 사가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 1부

    <포트리스 사가>는 2023년 하반기에 하드 런칭한 ‘요새'와 ‘영웅'을 키우는 방치형 RPG 게임이에요. 많은 게임들이 그렇듯 <포트리스 사가>를 만드는 과정은 쉽지만은 않았어요. 제작과 운영 단계에서 했던 수많은 시도들이...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해외 게임 산업 톺아보기: 튀르키예

텐투플레이(센티언스)에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팀원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Emirhan Feyzullahoglu님은 센티언스에서 게임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튀르키예의 게임 개발자였던 에밀한님이 이번 포스팅을 통해 튀르키예 게임 산업의 과거와...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인앱 결제 비용 대신 내드립니다!”

여러분은 '게임 제작자'를 어떻게 정의하시나요? 쿡앱스는 '게임 제작자'를 '시장에 통하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정의해요. 나에게 재밌는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내가 아닌 다른 사람, 다른 국가 및 문화권에 있는...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모든 유저를 위한 게임 속 컬러 디자인

    게임을 디자인을 할 때 컬러는 사용자 경험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쳐요. '예쁘다', '매력적이다'와 같은 감성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정보 전달과 인지 향상, 행동 변화 등의 사용성 측면에서도...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2024년 5월 게임산업 동향

        1. CPPR, 위쳐-사이버펑크 엔진 공개         CD 프로젝트 레드(이하 CDPR)가 5월 21일부터 게임 제작에 사용된 엔진을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 ‘더 위쳐3:와일드 헌트’ 게임 엔진인 레드엔진(REDengine)을 기반으로...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2024년 3월 게임산업 동향 : 글로벌 게임업계에서 일어난 한 달간의 소식을 전합니다

        1. 구글, 게임 만드는 생성AI ‘지니’ 공개         구글 딥마인드가 이미지를 기반으로 2D 비디오 게임을 생성하는 ‘지니’를 발표했습니다. 지니는 AI 생성 이미지, 사진, 스케치 등을 입력하거나 기존 생성 AI...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게임 원화가가 비지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방법

  쿡앱스에는 MVP라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가 있어요. 기간은 한 달, 5명이서 마치 게임잼과 같이 팀을 이뤄 게임을 만들어보고 시장의 검증을 받아요. 이후 목표 지표를 달성하면 소프트 런칭과 하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