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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포트리스 사가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 2부

<포트리스 사가>는 2023년 하반기에 하드 런칭한 '요새'와 '영웅'을 키우는 방치형 RPG 게임이에요. 1부에서는 초기 기획 단계부터 소프트 런칭 이전 과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아티클에선 소프트 런칭부터 하드...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포트리스 사가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 1부

    <포트리스 사가>는 2023년 하반기에 하드 런칭한 ‘요새'와 ‘영웅'을 키우는 방치형 RPG 게임이에요. 많은 게임들이 그렇듯 <포트리스 사가>를 만드는 과정은 쉽지만은 않았어요. 제작과 운영 단계에서 했던 수많은 시도들이...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해외 게임 산업 톺아보기: 튀르키예

텐투플레이(센티언스)에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팀원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Emirhan Feyzullahoglu님은 센티언스에서 게임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튀르키예의 게임 개발자였던 에밀한님이 이번 포스팅을 통해 튀르키예 게임 산업의 과거와...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인앱 결제 비용 대신 내드립니다!”

여러분은 '게임 제작자'를 어떻게 정의하시나요? 쿡앱스는 '게임 제작자'를 '시장에 통하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정의해요. 나에게 재밌는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내가 아닌 다른 사람, 다른 국가 및 문화권에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