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인앱 결제 비용 대신 내드립니다!”

여러분은 '게임 제작자'를 어떻게 정의하시나요? 쿡앱스는 '게임 제작자'를 '시장에 통하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정의해요. 나에게 재밌는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내가 아닌 다른 사람, 다른 국가 및 문화권에 있는...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모든 유저를 위한 게임 속 컬러 디자인

    게임을 디자인을 할 때 컬러는 사용자 경험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쳐요. '예쁘다', '매력적이다'와 같은 감성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정보 전달과 인지 향상, 행동 변화 등의 사용성 측면에서도...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2024년 5월 게임산업 동향

        1. CPPR, 위쳐-사이버펑크 엔진 공개         CD 프로젝트 레드(이하 CDPR)가 5월 21일부터 게임 제작에 사용된 엔진을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 ‘더 위쳐3:와일드 헌트’ 게임 엔진인 레드엔진(REDengine)을 기반으로...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2024년 3월 게임산업 동향 : 글로벌 게임업계에서 일어난 한 달간의 소식을 전합니다

        1. 구글, 게임 만드는 생성AI ‘지니’ 공개         구글 딥마인드가 이미지를 기반으로 2D 비디오 게임을 생성하는 ‘지니’를 발표했습니다. 지니는 AI 생성 이미지, 사진, 스케치 등을 입력하거나 기존 생성 AI...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게임 원화가가 비지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방법

  쿡앱스에는 MVP라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가 있어요. 기간은 한 달, 5명이서 마치 게임잼과 같이 팀을 이뤄 게임을 만들어보고 시장의 검증을 받아요. 이후 목표 지표를 달성하면 소프트 런칭과 하드...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2024년 2월 게임산업 동향 : 팰월드, 애플게임

    1. 애플,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앱스토어 허용     애플이 게임 스트리밍 앱과 관련된 앱 스토어 정책을 변경하여, 전 세계적으로 클라우드 게이밍 앱 출시를 허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전까지는 iOS에서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광전사가 한마바키를 만나기까지: 방치형 RPG 광전사키우기

광전사가 한마바키를 만나기까지 방치형 RPG 광전사키우기 최근 Purple x Purple 스튜디오의 방치형 RPG <광전사 키우기> 팀에서 일본 격투 애니메이션 <한마바키>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한국 서버뿐만 아니라 일본, 태국,...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게임에 AI기술 활용하기: 실제 게임에 어떻게 사용될까?

이번 블로그는 Gamescom Asia 2023에서 센티언스의 권혜연 대표가 강연한 “AI That Makes Fun Games(관련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Intro: AI를 게임에 활용한 실용적 사례 지난 블로그에서는 플레이어 중심 영웅의 여정을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