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주니어PM의 성장기] 유튜브의 UX 살펴보기

          핵심 행동을 중심으로 연결되는 사용자 경험     유튜브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2020년 조사에서는 전체 인구 5,178만 명 중 4,319만 명(83%)이 유튜브를...

[기획자의 모바일 앱 뜯어보기] 티빙은 왜 로그인 화면을 개선 했을까?

    #티빙-로그인  #당근마켓 – 상세 #요기요-리스트 #Minly -리스트     1. Minly는 왜 리스트 내 특정 메시지를 보여줄까?         Minly는 특정 셀럽을 선택, 원하는 영상 메시지를 받아볼 수...

[e면엔] 미성년자도 숙박앱으로 예약하면 모텔 갈 수 있을까

    "신분증 요구? 후기 테러당해요" 10대 모텔 프리패스 '숙박앱'   미성년자도 모텔 가기 쉬운 대한민국…숙박앱 예약後 바로 입실 신분증 요구하면, 예약화면 보여주며 "앱으로 결제했는데 왜 안...

[김용태의 머니타이제이션] MZ세대가 말하는 팬데믹 이후 ‘모바일 미디어’ 소비

    "Media"         Media의 어원은 중간을 뜻하는 medium에서 나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세상과 우리를 중간에서 연결해주는 미디어는 시대 흐름에 가장 민첩하게 반응합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자 전 세대를...

[기획자의 모바일 앱 뜯어보기] 무신사는 왜 마이페이지를 개선했을까?

    1. 리멤버는 왜 커뮤니티 홈을 개선했을까?   리멤버가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이제 1년이 조금 넘었네요. 자주 들여다보진 않지만 초기에 비해 확실히 등록되는 글과 댓글 등의...

[주니어PM의 성장기] ZEPETO, 10대를 사로잡은 가상현실 SNS

        제페토는 무엇인가?   제페토는 2018년 8월,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Z에서 출시한 3D 아바타 제작 서비스이다. 기존의 현실, 실사 기반의 SNS와는 다르게 더 마음에 드는 '나를...

[세상에 이런 App이] 아이폰 iOS 14.6 업데이트, 아쉬운 점 후기!

            지난달 5월 24일에 아이폰 iOS가 14.6으로 업데이트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런데 왜 나의 아이폰은 그대로였을까?) 아무튼, 내 아이폰은 불과 이틀 전에 업데이트가 되었는지라...

[기획자의 모바일 앱 뜯어보기] 애플은 접근성을 어떻게 대하고 있을까?

    1. 네이버가 인증 요청 시 로딩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       올해 처음으로 민방위 훈련 안내를 네이버 인증서로 확인하게 되었어요. 기존에는 우편 또는 문자로 확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