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네이버와 카카오가 기상 상황을 공유하는 방법

    #품절상태-기능안내 #화해-상세화면 #아디다스-빈화면 #네이버/카카오-기상정보     1. 어바웃펫/팔도감/SSG 새벽 배송의 품절상태 안내   품절 상태에 대한 글은 뉴스레터는 물론 서비스 기능 단위로도 자주 작성했는데요. 이번에도 동일한 상황을...

[UX Writing 연구] 나쁜 글은 사용자를 생각하게 만든다

    사용자의 상황과 감정에 맞게 대해야 한다     얼마나 많이 외치는 말인가.  착하게 살아야 하지만 착하게 살기 어려운 것처럼 사용자 감정에 맞게 대하라지만 실제로 사용자 상황과 감정에 공감하며 대화하고,...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야놀자가 숙소 상세 화면을 개선한 이유

    #리디-검색 #텐바이텐-검색 #야놀자-상세 #팔도감-리뷰     1. 리디가 검색 과정을 명확하게 구분한 이유         오랜만에 리디에서 대여 가능한 도서를 검색하는 과정에서 눈에 띄는 점을 발견했어요. 먼저, 검색어를...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리멤버가 특정 상황에서 행동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는 방법

    #리멤버-행동유도 #닥터차-기능안내 #네이버나우-검색 #피그마컴포넌트-기능안내     1. 닥터차가 커뮤니티 기능을 안내하는 방법   닥터차는 개인이 쉽게 알 수 없는 차량 문제를 전문가를 통해 해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차량 정비와...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왓챠가 검색 화면을 개선한 이유

    #캐치테이블-행동유도 #메일리-회원가입 #왓챠-검색 #티머니-홈     1. 메일리가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방법         팁스터 뉴스레터를 위해 메일리를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에디터가 함께 사용하고 있어,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페이스북이 태그 관련 게시글을 안내하는 방법

    #페이스북-행동유도 #댄블-온보딩 #Quora-행동유도 #번개장터-프로필     1. 번개장터가 판매자 프로필 화면을 개선한 이유         번개장터의 기존 판매자 프로필은 판매자의 ‘신뢰’에 초점을 맞춘 모습이었어요. 구매자의 평점 정보로 시작, 본인인증...

[쪼렙 서비스 기획자의 공부일지] “이 동작이 뭐더라…?” 터치 제스처 알아보기

    네이버 지도 앱으로 터치 제스처 공부하기     이 동작... 뭐라고 하더라? 꾹 누르기..?   모바일 앱 서비스를 기획하다 보면 스와이프, 탭 등 사용자의 동작을 정의해야 한다. 그런데...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스타일쉐어가 글쓰기 과정에서 안내를 제공하는 이유

    #스타일쉐어-글쓰기 #만화경-글쓰기 #다이닝코드-검색  #트리플-알림 #코오롱몰-상세       1. 코오롱몰이 동일 상품, 다른 컬러를 보여주는 방법           동일 상품이 가진 대표적 옵션 중 하나는 ‘컬러’입니다. 보통 2개 이상의 컬러가 적용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