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왓챠가 검색 화면을 개선한 이유

    #캐치테이블-행동유도 #메일리-회원가입 #왓챠-검색 #티머니-홈     1. 메일리가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방법         팁스터 뉴스레터를 위해 메일리를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에디터가 함께 사용하고 있어,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페이스북이 태그 관련 게시글을 안내하는 방법

    #페이스북-행동유도 #댄블-온보딩 #Quora-행동유도 #번개장터-프로필     1. 번개장터가 판매자 프로필 화면을 개선한 이유         번개장터의 기존 판매자 프로필은 판매자의 ‘신뢰’에 초점을 맞춘 모습이었어요. 구매자의 평점 정보로 시작, 본인인증...

[쪼렙 서비스 기획자의 공부일지] “이 동작이 뭐더라…?” 터치 제스처 알아보기

    네이버 지도 앱으로 터치 제스처 공부하기     이 동작... 뭐라고 하더라? 꾹 누르기..?   모바일 앱 서비스를 기획하다 보면 스와이프, 탭 등 사용자의 동작을 정의해야 한다. 그런데...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스타일쉐어가 글쓰기 과정에서 안내를 제공하는 이유

    #스타일쉐어-글쓰기 #만화경-글쓰기 #다이닝코드-검색  #트리플-알림 #코오롱몰-상세       1. 코오롱몰이 동일 상품, 다른 컬러를 보여주는 방법           동일 상품이 가진 대표적 옵션 중 하나는 ‘컬러’입니다. 보통 2개 이상의 컬러가 적용된...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꾸까가 주문 완료 후 기념일 등록을 유도하는 이유

    #휘슬-온보딩 #꾸까-행동유도 #데이트립-글쓰기 #에어비앤비-날짜 #이베이-필터     1. 휘슬이 핵심 기능을 안내하는 방법   휘슬은 내 차량을 등록, 주정차 단속 알림이나 다양한 위반, 미납 내역을 한 곳에서...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카카오T가 통합 검색을 도입한 이유와 아쉬움

    #정육각-장바구니 #카카오T-검색 #Shazam-검색 #마이리얼트립-커뮤니티 #fffuel-편집도구       1. 마이리얼트립 커뮤니티에서 눈에 띈 기능   마이리얼트립이 커뮤니티 기능을 오픈했습니다. 아직은 제주도를 포함한 몇몇 지역을 대상으로 기본 기능을 통해...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그립이 판매자 프로필 화면을 개선한 이유

    #필라이즈-알림 #트리플-일정 #위시버킷-알림 #perfit-카테고리 #그립-프로필     1. 그립이 판매자 프로필 화면을 개선한 이유         그립이 얼마 전 판매자 프로필 화면을 개선했어요. 기존에는 판매자 주요 정보와 다음...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메시징 서비스가 작성 중 내용을 안내하는 방법

    #카카오헤어샵-필터 #모두의주차장-피드백 #메시징 서비스-안내 #구글, 애플-안내 #MAPS.ME-온보딩     1. MAPS.ME가 서비스 핵심 기능을 안내하는 방법         MAPS.ME는 여행지 정보를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네트워크가 불안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