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탐방기] OTT 브랜드 네이밍의 기원을 찾아서

    브랜드 네이밍 리서치 OTT편     최근 서비스 브랜드 네이밍을 고민하면서 다른 커스텀 서비스들은 어떻게 브랜드 명을 만들었을까 찾아보았는데요. 역시나 일상 속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디자인 기록 노트] 브랜드 메시지와 앱 메인 화면 설계

    통일된 브랜드 메시지와 메인 화면 설계 레퍼런스     IT 기반 회사는 어떤 서비스를 만들지 정의합니다. 동시에 브랜드 메시지를 만들고 모바일 제품을 출시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분석 노트] ‘업데이트 안내’ 문구 하나로 앱 사용성 높이기

  앱에 접속했을 때 나오는 '업데이트 안내' 팝업, 모두 한 번씩은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새로운 버전이 출시되어 '업데이트를 권유'하는 팝업도 있고(대부분 '다음에 하기'를 누르고...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구글 크롬은 왜 새창의 역할을 바꾸려 할까?

    #카카오맵-필터 #크롬-새창 #미고-온보딩 #서점-장바구니 #티맵-리스트       1. 티맵은 왜 실시간 인기 장소를 알려줄까?   'T지금'은 티맵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주행 데이터를 5분 단위로 분석해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현재...

[UX Writing 연구] 좋아 보이는 UX Writing의 비결 4 : 독자 중심의 글

    1. 독자 중심의 글이란   미국 정부의 Plain Language Guidelines의 첫 번째 가이드라인은 독자를 위한 글쓰기이다.  쉬운 글, 간결한 글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먼저 "사용자가 알고 싶어하는...

[모바일 서비스 분석 노트] 문구 하나로 사용성 높이기_우려와 의심의 해소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 등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서비스 제공자 입장에서는 동의를 많이 받으면 좋은 정보이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왠지 찝찝하고...

[주니어PM의 성장기] 친구초대 프로그램 개선하기

    프로덕트의 개선 과정   레퍼럴 기능은 단어 그대로 기존 사용자가 자신의 지인에게 서비스를 추천한다는 의미에서 강력한 네트워크 효과를 가진다.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유튜브가 검색 기능을 개선하는 이유

      #유튜브-검색 #호퍼-가격표기 #마플샵-1:1문의 #쿠팡플레이-생중계       1. 쿠팡플레이는 왜 생중계 일정 기능을 업데이트 했을까?   쿠팡플레이는 현재 스포티비와 제휴를 통해 잉글랜드 프로축구를 비롯, 주요 경기를 생중계 콘텐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