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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먼츠 인사이트] PG사 선택 전 꼼꼼하게 따져보세요 (2)

    이전 콘텐츠에서 내 사업에 맞는 PG사를 선택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두 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페이먼츠 인사이트] PG사 선택 전 꼼꼼하게 따져보세요 (1)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 예상한 것보다 준비하고 선택할 일이 많아 당황스럽지 않으셨나요? 온라인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

[이택경의 스타트업 가이드] 흔한 스타트업의 실패 오답노트

스타트업의 성공에 대한  명확한 정답은 없지만, 실패에 대한 공통된 오답노트는 어느 정도 있습니다. 제가 포트폴리오사들과 지인 스타트업들을 통해 경험한 초기 스타트업의 주된 실패...

[이택경의 스타트업 가이드] 흔한 스타트업의 실패 오답노트

스타트업의 성공에 대한  명확한 정답은 없지만, 실패에 대한 공통된 오답노트는 어느 정도 있습니다. 제가 포트폴리오사들과 지인 스타트업들을 통해 경험한 초기 스타트업의 주된 실패...

[온라인 마케팅에서 실패는 당연하다] 스타트업 상품은 어떻게 시장에 진입하는가?

스타트업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시장에 진입하는 건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오래되고 커다란 경쟁회사들에 비해 거의 모든 부분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자금도 부족하고, 인원도...

IT

[IT트렌드 속성 가이드북] 드디어 iOS에도 AI가 들어갑니다!

인공지능을 품은 애플   얼마 전에 지인들과 만나 지금 긴박하게 돌아가는 주식시장에 대해 이런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살아있었다면 지금의 애플 주가는 달라졌을까?", "인공지능...

[Tech/Biz Trend] 내 일은 누가 대신해 주지?

사람이 생활에 필요한 물자를 얻기 위해서 육체적 노력이나 정신적 노력을 들이는 행위- 노동의 사전적 정의   앞선 연재에서 살펴본 바에 의하면 샘 알트만은 고도로 발달한...

[IT 경제를 말하다] 마하 1칩 하드웨어 최적화를 위한 AI 경량화 알고리즘

최대 규모 AI의 대명사처럼 여겨지고 있는 LLM(Large Langage Model)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LLM은 구글에서 개발한 트랜스포머 모델에 기반을 두고 인간이...

[TBWA 디지털 마케팅] Youtube 고급검색-연산자와 필터로 원하는 결과 빨리 찾는 방법

  YouTube 고급 검색 – 연산자와 필터로 원하는 결과 빨리 찾는 법     YouTube는 가장 많이...

[IT트렌드 속성 가이드북] 구글도 AGI에 한걸음 가까이?

애플이 신제품을 선보이는 스페셜 이벤트나 WWDC, 오픈 AI의 데브데이, 엔비디아가 여는 콘퍼런스 등은 수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됩니다. 이번 구글의 I/O* 회의 또한...

게임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인앱 결제 비용 대신 내드립니다!”

여러분은 '게임 제작자'를 어떻게 정의하시나요? 쿡앱스는 '게임 제작자'를 '시장에 통하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정의해요. 나에게 재밌는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내가 아닌 다른 사람,...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모든 유저를 위한 게임 속 컬러 디자인

    게임을 디자인을 할 때 컬러는 사용자 경험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쳐요. '예쁘다', '매력적이다'와 같은 감성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정보 전달과 인지 향상,...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2024년 5월 게임산업 동향

        1. CPPR, 위쳐-사이버펑크 엔진 공개         CD 프로젝트 레드(이하 CDPR)가 5월 21일부터 게임 제작에 사용된 엔진을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 ‘더 위쳐3:와일드...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2024년 3월 게임산업 동향 : 글로벌 게임업계에서 일어난 한 달간의 소식을 전합니다

        1. 구글, 게임 만드는 생성AI ‘지니’ 공개         구글 딥마인드가 이미지를 기반으로 2D 비디오 게임을 생성하는 ‘지니’를 발표했습니다. 지니는 AI 생성 이미지, 사진, 스케치...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게임 원화가가 비지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방법

  쿡앱스에는 MVP라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가 있어요. 기간은 한 달, 5명이서 마치 게임잼과 같이 팀을 이뤄 게임을 만들어보고 시장의 검증을 받아요. 이후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