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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먼츠 인사이트] 해외결제 VS 국내결제 (2) 물건을 보냈는데 지불거절(Chargeback) 당했다면?

    해외에서 주문이 접수되어 물건을 보냈는데 일주일 뒤 카드사를 통해 ‘Dispute(Chargeback)’ 알림이 온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영어로 Chargeback...

[지금은 디지털마케팅 시대] 해외수출바우처, 기업의 글로벌 성장비결

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페이먼츠 인사이트] 해외결제 VS 국내결제 (1) 인증결제와 비인증결제

    우리 회사 비즈니스가 해외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면 해외 결제는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국내와 해외의 결제 환경은...

[페이먼츠 인사이트] 글로벌 뷰티 시장 성장으로 알아보는 K-Beauty(K뷰티) 해외 진출 전략

      지난 포트원 아티클을 통해 최근 두드러지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의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의 비약적인 성장과 이유, 그리고 포트원의 역할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었습니다....

[페이먼츠 인사이트] PG사 선택 전 꼼꼼하게 따져보세요 (2)

    이전 콘텐츠에서 내 사업에 맞는 PG사를 선택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두 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IT

[페이먼츠 인사이트] 이커머스 완전 정복 – 온라인 커머스 기업들의 글로벌 결제 해법

    2022년 해외의 한국 문화 콘텐츠 경험자 중 한국에 대해 가장 먼저 연상하는 단어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K-POP입니다. 2017년부터 2022년까지 6년 동안 한국 하면...

[최앤리의 스타트업 법알약] 근로자의 퇴직금은 의무, 임원도 퇴직금이 의무일까?

안녕하세요. 최앤리의 변변찮은 최변입니다.   얼마 전 클라이언트가 코파운더이자 임원이었던 사람이 깽판을 치고 퇴사하였는데, 퇴직금까지 달라고 요청했다고 합니다. 의뢰인 대표님은 퇴직금은 당연히 지급해야 하는 것이라고...

[노션처럼 체계적으로 익히는 워드프레스] 노션 데이터베이스로 알아보는 워드프레스 포스트타입

오늘날 워드프레스는 전 세계에서 만든 사이트에서 점유율이 무려 40% 정도나 차지할 정도로 인기 있는 웹 빌더입니다. 그만큼 강의도 많고, 책도 많아서 많은...

[페이먼츠 인사이트] 해외결제 VS 국내결제 (2) 물건을 보냈는데 지불거절(Chargeback) 당했다면?

    해외에서 주문이 접수되어 물건을 보냈는데 일주일 뒤 카드사를 통해 ‘Dispute(Chargeback)’ 알림이 온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영어로 Chargeback...

[노션처럼 체계적으로 익히는 워드프레스] 노션과 워드프레스의 공통점 3가지

혹시 노션과 워드프레스가 아주 많이 닮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물론 겉모습으로 보기에는요. 노션은 협업과 생산성을 위한 도구이고,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 기반으로 블로그나 홈페이지 제작에...

게임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포트리스 사가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 2부

    <포트리스 사가>는 2023년 하반기에 하드 런칭한 '요새'와 '영웅'을 키우는 방치형 RPG 게임이에요. 1부에서는 초기 기획 단계부터 소프트 런칭 이전 과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포트리스 사가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 1부

    <포트리스 사가>는 2023년 하반기에 하드 런칭한 ‘요새'와 ‘영웅'을 키우는 방치형 RPG 게임이에요. 많은 게임들이 그렇듯 <포트리스 사가>를 만드는 과정은 쉽지만은 않았어요. 제작과...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해외 게임 산업 톺아보기: 튀르키예

텐투플레이(센티언스)에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팀원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Emirhan Feyzullahoglu님은 센티언스에서 게임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튀르키예의 게임 개발자였던 에밀한님이 이번 포스팅을...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인앱 결제 비용 대신 내드립니다!”

여러분은 '게임 제작자'를 어떻게 정의하시나요? 쿡앱스는 '게임 제작자'를 '시장에 통하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정의해요. 나에게 재밌는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내가 아닌 다른 사람,...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모든 유저를 위한 게임 속 컬러 디자인

    게임을 디자인을 할 때 컬러는 사용자 경험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쳐요. '예쁘다', '매력적이다'와 같은 감성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정보 전달과 인지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