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비인사이드를 말하다] 자동화 시대, 일잘러로 성공하는 법

    "기술이 발전하면서 기업에서 직장인들에게 요구하는 역량이 계속 바뀌고 있어요. 그런 흐름 속에서 생존하고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배워야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자동화...

[Chapter 2 by 넥스트챕터] “매각은 좋은 파트너와 함께 시장을 키우는 일” 그린랩스 신상훈 대표

    ‘스마트폰을 가장 똑똑한 농기계로 만들겠다’는 스타트업이 있다.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팜 솔루션 ‘팜모닝’을 서비스하는 그린랩스다. 팜모닝은 농장 경영의 의사 결정을 돕는 서비스다. 현재...

[TIG의 게임 이야기] “도깨비, 게임스컴 영상 속 맵은 전체 규모의 1/10 수준”

    펄어비스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 인터뷰     게임스컴 사전 행사를 통해 공개된 펄어비스 <도깨비> 영상에 대한 관심이 국내외 제법 뜨겁다. 지난 달...

‘윌라’ 오디오북 콘텐츠 선순환의 중심에 서다…이화진 총괄 부장 인터뷰

    현재 종이책 독서량이 꾸준히 감소하는 데 비해 전자책, 오디오북 등 새로운 형태의 도서 소비량은 순조로운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이처럼 독서의 소비 패턴이...

[700인의 대표 이야기] 천만 다운로드 돌파! 써 본 사람들의 진짜 리뷰, 화해

    No.1 뷰티 플랫폼, 화해(버드뷰) 김경일 CSO 인터뷰​         뷰티 시장에 혜성같이 등장한 모바일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는 오늘날 2039 대한민국 여성 10명 중 8명이...

[TIG의 게임 이야기] 정신과 의사가 직접 게임을 만든 사연, 닥터프렌즈+유닉온 ‘헬프미’

    '헬프미' 관련, 닥터프렌즈 & 유닉온 장누리 대표 인터뷰     기자가 평소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 중 '닥터프렌즈'라는 곳이 있습니다. 세 의사 선생님이 의학정보를 재미있고...

[모비인사이드를 말하다] 마케팅의 생명! 트렌드는 어디서 얻나요? [영상]

    "기술이 아무리 특출나도 사회화되지 못하면 사장되고 맙니다. 전문적인 이야기를 소비자적 관점으로 녹이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마케터에게 생명과 같은 트렌드 읽기! 그중에서도 IT 트렌드를...

[릴레이인터뷰] “코로나시대 오프라인 업종의 생존전략”…데스커 홍석준 마케팅팀장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모비인사이드 독자라면 지난해 트랜디한 소재로 화제가 되었던 남주혁, 배수지 주연의 드라마 “스타트업”은 낯설지 않은 이름일 것이다. 드라마 제작지원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