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B와 D 사이의 C] 쇼피파이는 주문/결제 경험을 어떻게 개선하는가?

들어가면서   앞선 글, '쇼피파이는 AI를 어떻게 활용하는가'에서 쇼피파이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요약하면, 제품의 3D 이미지를 생성하는 등 더 나은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과, Shopify...

[클랩의 리더 Insight] 성과계획 왜 세우는 걸까?

성과계획을 세울 때 반드시 다뤄야 하는 5가지 3분만 투자하면 아래 내용을 알 수 있어요! ✔️ 성과계획의 개념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성과계획의 궁극적인 목적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어요.✔️...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최근 컬리의 변화가 그리 달갑지 않은 건

아래 글은 2024년 02월 21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전체 뉴스레터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라도 막 섞으면...    얼마 전 창업 9년 만에 첫 월간 EBITDA 흑자...

[Trend Reader] 이마트의 쇠락 속 주목받는 다이소, 올리브영, 편의점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행 이후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유통채널이 대중화됨에 따라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중심 유통채널의 위상이 흔들었습니다.    실제로 전자신문 기사에 따르면 2023년 1분기를 기점으로 쿠팡이 이마트의 매출을 역전합니다....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네이버의 마이너스 성장이 시사하는 건

이커머스 시장 전체의 경쟁 구도가 완전히 뒤바뀌었음을 뜻합니다     아래 글은 2024년 02월 07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전체 뉴스레터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도 이제 역성장합니다 네이버의...

[클랩 리더 insight] OKR 작성원리와 회사, 팀, 개인, 직무별 OKR 예시 모음

  3분만 투자하면 아래 내용을 알 수 있어요! ✔️ OKR의 등장배경과 정의에 대해 알 수 있어요.✔️ OKR을 작성하는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적절한 회사, 팀, 개인 OKR을 수립할 수...

[물류로 세상보기] 왜 쿠팡은 산간벽지까지 ‘로켓배송’을 확장할까

이 글은 커넥터스가 만드는 큐레이션 뉴스레터 ‘커넥트레터’의 2월 1일 목요일 발송분입니다.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자 매주 목요일 뉴스레터를 입력하신 메일함으로 발송 드립니다.(무료) 뉴스레터로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구독 신청...

[마크의 슬기로운 직장생활] 1달러 제품 팔아 30센트 남긴 달라라마

    천원샵, 백엔샵, 달러샵 최근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뷰티아이템 중 일부가 품절대란을 불러일으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 화장품 전문점이 아닌 다이소 제품이 MZ세대들에게도 인기인 걸 보면 가성비뿐 아니라 품질면에서도 인정받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