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는 8월 31일, 9월 1일 양일 간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 2023’을 개최한 바 있습니다.

올해 9회째를 맞은 맥스서밋에는  600여 개 기업이 참여했고, 총 23개 세션에서 52명의 연사가 참여하여 ‘‘What is the next momentum?’이란 주제로 위기 상황 속에서도 기회를 찾고 돌파구와 성장 모멘텀을 찾아 나가는 다양한 기업들의 인사이트와 전략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분야별 유력 기업이 다수 참여한 덕에 올해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점검하고 독자적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는 각 세션이 풍성하게 채워졌다는 평가가 많았는데요!

이에 모비인사이드에서는 맥스서밋 2023 후원사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번째 인터뷰 주자로, 글로벌 App DSP 플랫폼사인 RevX(레브엑스) 만나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인사이트와 주력 사업, 비전에 대해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1.안녕하세요, 임명렬 지사장님. 지사장님과 RevX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RevX(레브엑스)는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App DSP 플랫폼입니다.

성장을 위해 만들어졌고 앱 마케터를 위해 설계되어 현재 리타겟팅과 브랜딩 캠페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UA는 내부 테스트 진행 중에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의 시작은 UA 캠페인과 함께 하겠지만, 현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유입된 유저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이탈된 유저의 복귀를 주관하는 리타겟팅 캠페인의 니즈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UA캠페인과 RT 캠페인을 동시에 집행하는 클라이언트들도 늘어나고 있어 UA와 RT의 관계는 매우 밀접합니다. 그 중심에 저희 레브엑스가 있는거죠.

저희는 글로벌 15개 국가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으며, 특히 APAC에만 9개의 국가에서 비즈니스 중 입니다. 북미 유럽은 물론 APAC 권역에 집중하고자 하는 클라이언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 로고의 의미를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고객사의 수익을 향상시켜주는 RevX의 X는 곱하기입니다. 레비뉴를 몇 배 이상으로 높여드리겠다는 뜻이죠(웃음)

저는 레브엑스의 한국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으며, 애드테크 업계의 커리어를 토대로 한국의 많은 고객사들이 RevX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감사하게도 작년에 이어 다시 한번 맥스서밋 후원사로 참여하셨는데요, 간략하게 참여 소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MAX SUMMIT 2023 부스 운영 현장

 

국내 애드테크 컨퍼런스의 큰 축을 담당하는 맥스서밋의 후원사로 작년에 이어 다시 참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한동안 팬데믹으로 인해 국내에 런칭한 이후 저희도 활발한 브랜딩을 할 수 없었는데요. 이렇게 맥스서밋에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업계의 많은 분들을 직접 만나뵙고 분위기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3. 경기 침체기 속에서도 모바일 앱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앱이 범람하는 모바일 시장에서 신규 유저를 지속적으로 유입시키고 리텐션을 높이기 위한 RevX만의 앱 마케팅 전략과 타 솔루션사와 차별되는 강점에 대해 들려주세요.

 

 

 

애드테크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모바일 앱 DSP 플랫폼들도 그에 발맞춰 고도화된 기술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그러한 플랫폼 중 하나이며, 오랜기간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 머신러닝보다 고도화 된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셀프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플랫폼으로 앤드퍼블리셔레벨의 데이터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한 100% 투명한 플랫폼입니다. (현재는 효율을 위해 매니지드 서비스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세이프티를 위한 fraud가 없는 트래픽만을 취급하고 있다는 것이 차별화되죠.

또한, 내부에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팀을 구성하여, 리치미디어 소재 제작 및 리사이징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팀 뿐만 아니라 각 지사/본사 지원팀까지도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빠른 업무대응이 가능합니다.

 

 

4. 최근 진행하셨던 사례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혹은 그 성과가 만족스러웠던 집행 사례가 있을까요? 국내 사례에서는 어떤 광고주의 사례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최근 진행 사례는 Swiggy(India), Shipt(US), Tokopidia(Indonesia), 행복의 저택(글로벌) 등이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다수의 넥슨 캠페인을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들과 장기간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5.RevX가 관망하는 향후 앱 마케팅 트렌드는 무엇이며, 3가지 키워드로 정리하면 어떻게 될까요?

 

개인 정보 중심, 스마트 타겟팅, 혁신적인 광고소재.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결정론적 어트리뷰션에서 확률적 어트리뷰션으로의 전환: 개인 정보 중심의 접근을 위한 결정론적 어트리뷰션 모델에서 확률적 어트리뷰션으로의 전환
  • 리텐션 강조 : CLTV(Customer Life Time value)의 개선을 위해 사용자의 리텐션과 인게이지먼트를 높일 수 있는 전략에 대한 강조 증가.
  • 맞춤형, 플레이어블 등 혁신적인 광고 소재의 도입

 

 

6. RevX의 2024년 목표, 미래 방향성에 대해서도 궁금한데요, 새로운 솔루션, 신규 기능 업데이트 소식이 있다면 함께 말씀 부탁드립니다.

 

RevX는 글로벌로 게임, 이커머스, 푸드딜리버리, OTT, 핀테크 등 다양한 버티컬을 아우르는 다수의 고객을 보유하며 강력한 입지를 확보했습니다. 과열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근래 애드테크 환경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앱의 요구를 이해하고 있으며, 사용자 인게이지먼트 및 리텐션을 강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며, 클라이언트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와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RevX가 한국의 다이나믹한 시장으로 보다 더욱 깊게 진입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주들의 목표 및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저희만의 특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4년에 다양한 업데이트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클라이언트의 안전한 광고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저희가 집중하고 있는 Fraud 필터링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투자하고 안전한 기반을 제공할 것입니다.

 

  • 저희의 데이터 사이언스 모델은 다양한 터치포인트를 통해 다각도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정확한 유저 인사이트 파악이 가능해지고 이로인한 정교한 타겟팅은 캠페인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것입니다.

 

  • 저희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팀은 DCO(다이나믹 개인화 광고)에 초점을 두어 타깃 오디언스에 맞게 이미지, 동영상 및 텍스트 등의 구성 요소를 자동으로 변형하여 송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구축된 강력한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초개인화 및 초세분화된 DCO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들려주세요.

 

2010년 스마트폰이 보급 이후 13년간 모바일 광고 시장은 급성장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산업군에서 모바일 디지털 광고 마케팅 과열 경쟁이 발생하고 이에 따라 관련 애드테크 기업들도 모두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기술변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만큼 기술력이 경쟁력이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파트너사들과 정보와 자원을 교환하는 과정에서는 높은 수준의 신뢰도를 쌓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도의 기술을 겸비한, 신뢰할 수 있는 레브엑스의 행보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