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관련 유튜브 영상들은 언제나 사랑받는 콘텐츠 중 하나죠! 게임 팬들에게는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사람들의 생생한 플레이를 구경하고 소통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Statista 는 2022년 가장🔥인기 있는🔥게임 유튜버들이 다음과 같다고 말했어요!

Source : Statista 2022

 

그래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게임 유튜버들의 채널은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죠. 하지만 그만큼 새로운 유튜브 게임 채널을 시작하는 건 몇 년 전보다 훨씬 경쟁이 치열해졌다는 뜻이기도 해요. 그렇다면, 콘텐츠 포화 상태인 틈새시장에서 조회수를 높이고 성공을 거두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성공한 게임 유튜버를 눈여겨보는 것입니다!

시청자들이 뭘 좋아하고 어떻게 반응하는지, 유튜버가 팬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 등 성공한 유튜버의 영상을 통해 몰랐던 많은 정보를 가장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거든요.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떠오르는 유튜버들을 분석한 뒤 얻은 10가지 팁(TIP)들을💎vling💎이 알려드릴게요!

 

 


 

 

☑️TIP 1.시간과 에너지를 현실적으로 생각하기!

대부분의 유튜버들은 ‘게임 유튜버가 되기 위해선 큰 책임감이 필요하다’고 말해요.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이죠. 마인크래프트 유튜버들은 20분짜리 영상 하나를 만드는 데 플레이 시간에 6시간, 최소 3시간 이상의 편집 시간이 걸린다고 해요. 하나의 영상을 만드는 데 최소 9시간이나 소요된다니! 마치 회사👨‍💼정규직👨‍💼으로 일하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유튜버들은 스스로 영상 제작에 합리적인 시간과 에너지를 할당하고, 현실적으로 일주일에 몇 개의 영상을 게시할 수 있는지 현명한 판단을 해야 해요. 중간에 지치지 않도록요!

 

 

 

☑️TIP 2.본인만의 특색을 찾아 차별화하기!

많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일반적인 실수 중 하나는 이미 성공한 게임 유튜버들이 하는 일을 정확히 모방하는 것이라고 해요. 나만의 특색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건 언제나 어려운 일이죠. 😥

 

💡그렇다면, 게임 플레이 시리즈를 만들기 전 생각 해 보세요!

✔️모든 게임업적 달성 목표로 하는 시리즈물 만들어 보기

✔️해당 게임 시리즈를 중심으로 스토리 만들어 사용자들을 사로잡기

✔️게임 내에서 새로운 개념, 확장팩 또는텍스처 팩을 테스트해 보기

✔️스트리밍을 시리즈에 포함하여 예상치 못한 이벤트 제공하기

✔️게임 튜토리얼 만들기

👉 그래도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참고해 보세요!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The Sims’, ‘Minecraft’와 같은 샌드박스 게임과 ‘Age of Empires’, ‘Supreme Commander’와 같은 전략 게임들은 플레이어들에게 수천 가지 이상의 다양한 방향들을 제시하고 있어요. 참고해 보시면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영상물 제작에 도움이 될 거예요!

☑️TIP 3.각 에피소드에 대한 스토리와 개요 작성하기!

사람들은 스토리텔링을 좋아해요. 자신의 취향이나 욕구를 분명하게 알고, 그 스토리를 시청자들과 함께 공유하는 유튜버들은 시청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거든요. 여러분도 게임 영상을 녹화하기 전, 한 번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스토리텔링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우선 스토리를 만들기 전 영상 목표를 지정해 보세요.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밟아야 될 단계들을 체계적으로 작성한 뒤, 영상에서 중심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내레이션 포인트와 그 속에서 이뤄지는 시청자와의 상호작용 전략들을 생각해 본다면 조회수와 구독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TIP 4.실패 과정을 포함한 콘텐츠 제작해 보기!

실패한 경험이 있다면, 그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건 어떨까요? 시청자들은 완벽한 모습보다 때론 실수를 하는 유튜버들의 인간적인 모습들을 보여주는 걸 원하거든요. 본인을 전문가라고 주장하기보다는, 시청자들과 함께 배우고, 게임에서 실패하는 솔직한 모습들이 더욱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어요! 실제로 일부 유튜버는 자신의 모든 실패를튜토리얼 영상으로 편집해 시청자에게 무언가를 하지 않는 방법을 가르쳐 주기도 해요..😵 오히려 이런 방법이 게임 플레이를 향상시키려는 모든 사람에게 훌륭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TIP 5.조회수 목표를 세워보자!

조회수를 높이는 건 모든 유튜버들의 숙명 중 하나죠. 어떻게 조회수와 구독률을 높일지 고민된다면, 유튜버 ‘Shubble‘을 참고해보세요!

‘Shubble’은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색다른 방식을 활용했는데요. 바로, 게임 ‘Minecraft’ 영상을 생방송으로 스트리밍 하면서 본인의 얼굴 아래에 구독자 목표 탭을 설정해 놓는 것입니다. ‘Shubble’은 자신의 ‘목표 조회수 달성’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들에게 그들 스스로 스트리밍 영상을 공유하고, 구독하도록 장려함으로써 행동을 유도했어요. 이런 방식은 시청자들이 그 목표에 함께 참여했다는 공동체 의식을 느끼게 할 수도 있고, ‘Shubble’ 영상의 조회수가 폭풍 상승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기도 했죠.

 

 

☑️TIP 6.1일 1영상은 선택이 아닌 필수!

일관성은 성공적인 유튜버가 되기 위한 핵심 열쇠🔑라고 할 수 있어요. 많은 유튜버들도 영상 자체의 퀄리티보다꾸준함과 거기에서 나오는1일 1영상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고요. 영상 업로드를 중간에 그만두게 되면 게임 팬들의 흥미가 식을 수도 있다는 문제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구독자들의 실망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유튜버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콘텐츠로 소통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구독자들과의 관계를 이어나가는 게 중요하죠. 그리고 어떤 해당 콘텐츠를 꾸준히, 많이 업로드 했을 때, 유입 비중이 늘어나는 ‘파이프라인’이 구축돼 ‘총 조회수’가 올라가서 수익 또한 늘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이 방식을 추천드려요!

☑️TIP 7.시선을 사로잡는 썸네일로 조회수 높이기!

동영상의 썸네일은 유튜브를 볼 때 시청자의 관심을 가장 먼저 끄는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각 비디오에 대해 눈길을 끄는 썸네일을 만들면 사람들이 멈춰서 제목을 읽고 영상을 바로 클릭하게 될 수도 있죠. 특히, 미리보기 이미지에 제목을 포함하면 동영상 이미지의 제목(또는 부제)이 오히려 제목 자체보다 관심을 끌 가능성이 훨씬 높아요. 시청각 자료에 민감한 아이들에게 어필하려는 경우 더욱 그 가능성이 크게 나타나곤 한답니다.

 

 

☑️TIP 8.자세한 튜토리얼로 시청자들에게 도움 주기!

앞서 언급했듯이 튜토리얼은 유튜브 시청률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예요! 게임 단계별 설명서에 대한 링크를 본인의 게임 설명 영상에 포함해 연결해 보세요. 시청자가 더 잘 플레이하도록 도울 수 있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팬들이 늘어나는 건 당연하겠죠?

그리고 게임 유튜버라면, 당연히 업데이트되고 있는 게임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 이러한 업데이트는 종종 게이머에게 게임 전략 방법에 대한 설명서를 검색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이에요.

☑️TIP 9.편집에 적합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 확보는 필수!

요즘엔 영상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치들이 많죠! 기본적인 장비뿐만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유튜버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OBS

게임 녹화를 할 때, ‘OBS Screen Recorder‘를 사용하면 화면에서 수행되는 모든 작업을 편리하고 빠르게 추적할 수 있어요. 화면을 직접 녹화할 수도 있고, 하나의 특정 탭만 녹화하는 방식으로 소프트웨어를 채널링할 수 있답니다. OBS는 Minecraft, Steam 게임 및 에뮬레이터에서 가장 원활하게 작동되며, 램(RAM)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 녹화하는 동안 게임 속도를 방해하지 않아 좋아요.

✔️Wondershare Filmora

편집 프로그램인 ‘Wondershare’의 ‘Filmora‘에도 스크린 레코더가 내장되어 있어요. 초고속 컴퓨터가 있는 경우 Filmora9를 사용하여 기록하고 편집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느린 PC에서 이 프로그램으로 녹화하면 메모리를 잡아먹고 게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어, 전문가처럼 비디오를 편집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 중 하나랍니다.

✔️장비

유튜브 용으로 게임을 녹화하고, 스트리밍 할 계획이라면 좋은 마이크를 구입하는 것이 좋겠죠? 요즘에는 대부분 마이크가 내장되어 배경 소음을 제거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비디오에 제공하는 좋은 헤드폰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게임 유튜버라면 헤드폰 하나쯤은 필수!

☑️TIP 10.게임 속 커뮤니티를 형성해 보자!

대부분 게이머들은 혼자 유튜브 경력을 쌓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최근의 성공적인 유튜버들을 확인해 보면,커뮤니티를 가진 게임 유튜버들이 더 많은 조회수, 좋아요 및 구독자를 확보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협동 옵션으로 게임의 예측 불가능성을 제시하는’Bloons TD6′, ‘Minecraft’와 같은 커뮤니티 기반 게임처럼요. 그렇기 때문에 싱글 플레이어로 플레이를 시작하더라도 나중에 커뮤니티 기반 서버나 협동 게임으로 확장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게 좋아요!😋 커뮤니티 속에서 시청자들은 관계망을 형성하고, 소속감을 가지며 여러분의 찐 팬이 될 수도 있답니다!

 

 

 
 
 
 

 

 

하룻밤 사이에 백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는 마법 같은 방법은 없어요.😥 처음에는 당연히 구독자 수가 몇 명 안되고, 어떤 영상을 만들지 고민될 수밖에 없죠. 너무 무겁게 생각하기보단, 자신이 공유하고 싶은 주제를 발견했을 때 자연스럽게 콘텐츠화 해 시청자들과의 소통으로 연결해 보세요!👍

​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유튜버들을 검색해 그들의 영상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꿀팁들을 얻어 가고 싶다면💎vling💎을 추천드려요. 성장하고 있는 게임 유튜버들을 보면서 목표를 설정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서 유튜브 경력을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재미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되지 않나요?

 
 

해당 글은 블링(vling)과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