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오늘의 소마코 콕] 언니 왔다~ 1세대 로드샵의 화려한 컴백

언제부터인가 화장품이 떨어지면 올리브영을 찾습니다. Z세대 사이에서는 다이소 화장품이 유행하고 있죠. 토니모리, 이니스프리, 미샤 등 한 때 유명했던 ‘1세대 화장품’ 로드숍들이 잘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한 때 국내...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 봄과 함께 찾아온 러닝 시즌, 가장 중요한 것은? 🏃‍♂️ 

🤫는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로 매월 이슈가 되는 한 가지의 주제를 선정,  TMCK DDA(Digital Data Analysis)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상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리얼 데이터를 분석, 마케터를 위한...

[바로 써먹는 인사이트] 화면 너머의 사람을 봅니다

스무 살이 되자마자 운전면허를 땄습니다. 면허가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학원에 등록하면 실습 전에 지루한 이론 강의를 먼저 수강해야 합니다. 다행히 저는 분위기를 잘 이끌어주시는 노련한 강사님의 강의를...

[마케팅 인사이트 A to Z] 나도 모르게 Tip을 더 내고 있다

팁 문화에서 배우는 준거 가격과 온라인 몰에서의 응용   보통 캐나다 식당에서 팁을 결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음식을 다 먹은 후 서버에게 Bill을 요구하면 총 금액이 얼마인지 알려준다. 카드 결제인...

[TBWA 디지털 마케팅] 로컬 SEO, 소형부터 대형 비즈니스까지 지역 기반 SEO의 중요성

로컬 SEO, 소형부터 대형 비즈니스까지 지역 기반 SEO의 중요성     로컬 SEO에 대하여 로컬 검색 알고리즘 로컬 SEO 체크리스트 로컬 SEO 링크 빌딩 대형 브랜드를 위한 로컬 SEO     로컬 SEO에 대하여   로컬 SEO는 구글의 지역...

[B와 D 사이의 C] B2B프로덕트의 A/B테스트는 어렵다

들어가면서   지난주 주말, 진행하는 프로덕트 분석 스터디에서 인과추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인과추론은 '비즈니스 분석의 원피스'같은 존재입니다. 조직 내 분석가의 존재 이유가 '의사결정의 개선'이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예측과 인과추론이야 말로 확실한 의사결정...

[요즘 IT 업계에서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는 어떤 데이터를 보아야 할까?

광활하고, 복잡한 서비스에서 데이터를 보기란 쉽지 않다. 처음이면 더더욱 어렵다. 지표가 하락하면 Product Owner, Project Manager, 서비스 기획자 모두 긴장을 하게 된다. 그 순간부터 모든 지표를 뜯어보기 시작하고...

[직장생존을 위한 비즈니스] 댓글은 글이 아닙니다

본 글은 저에게 코칭을 받는 분의 사연을 담고 있습니다. HR을 오랫동안 해오셨고, 사업에서 출발하여 사업에 직접적 도움이 되는 전략적 HR을 하고 싶은 분이기에 이를 위한 평소 훈련으로 '사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