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모바일 서비스 탐방기] OTT 브랜드 네이밍의 기원을 찾아서

    브랜드 네이밍 리서치 OTT편     최근 서비스 브랜드 네이밍을 고민하면서 다른 커스텀 서비스들은 어떻게 브랜드 명을 만들었을까 찾아보았는데요. 역시나 일상 속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마케팅 인사이트] 비플랫폼 기업에서 리퍼럴 마케팅 성공하기

    마케팅 리부트 : 고객 순환 고리 만들기     어느덧 '마케팅 리부트' 시리즈의 마지막까지 왔습니다. 처음에는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쓰다 보니 저도 생각 정리가 덜 된 부분도 있는 데다, 이런저런 이유로 원래 계획보다 상당히 오래 끌게 됐군요. 'Referral'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한 가지 짚고 넘어갔으면 하는 것은 각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사업을 하다 보면 원래 계획보다 시간도 예산도 두...

[디자인 기록 노트] 브랜드 메시지와 앱 메인 화면 설계

    통일된 브랜드 메시지와 메인 화면 설계 레퍼런스     IT 기반 회사는 어떤 서비스를 만들지 정의합니다. 동시에 브랜드 메시지를 만들고 모바일 제품을 출시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최앤리의 스타트업 법알약] 특수목적법인(SPC)을 만드는 진짜 이유와 방법

    안녕하세요, 최앤리 법률사무소의 최철민 변호사입니다. SPC라고 들어보셨나요? 길거리의 탑차에서 많이 보셨을 것 같은데요. 많은 분들에게는 파리바게트가 속해 있는 그룹인 “SPC그룹”이 떠오르시겠지만, 오늘 이야기하려는...

[외신] 페이스북, “iOS의 웹 전환 15% 과소측정된다”

  페이스북은 지난 수요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애플의 iOS 운영체제의 변화를 인용하며 아이폰의 광고 실적이 과소측정되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이번 3분기에 애플 iOS에서의 웹 전환이...

[스타트업 여성 창업가 인터뷰]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일하는 ‘미디어오리’

        스타트업 회사 탐방 인터뷰 - 미디어오리 편     미디어 전문 인큐베이터, 미디어오리. 창업 초기 단계의 팀들을 발굴해서 그들에게 필요한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안정기에...

[GI의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앞서 말씀드린 네이버 검색광고 시작하기에 이어, 오늘은 네이버 확장소재에 대해 얘기할게요! ​ 혹시 검색광고 등록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지난 글을 참조해주세요.   그럼 김사원의 얘기 들어볼까요?     최대리...

[스타트업PM 이직일기] 프로젝트의 첫 단추, 킥오프 준비하기

    성공하는 프로젝트는 떡잎부터 다르다     일의 결과를 확신으로 예견하는 일은 어렵지만, 전혀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다. 그들은 떡잎부터 다르기 때문에.   지난 글에서부터 '스타트업 이직'이 아닌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