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프로덕트 마켓핏 찾기] 당신의 사업 아이디어에서 고객의 문제가 불분명한 이유

  고객의 문제가 문제로 안 느껴진다?   초기 스타트업 창업가라면 제품 아이디어보다는 고객의 문제를 먼저 찾으라는 얘기를 많이 듣게 된다. 머리에 불이 붙은 고객을 찾으라고...

[흔한 전략기획의 브랜드 지키기] 경쟁력 있는 기업 만들기

    코로나 이후 많은 기업들이 위기를 말하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은 사실 코로나 이전부터 경쟁력이 없었습니다. 경쟁력이란 기업의 역량을 말하는 것으로 21세기 경영학의 주요 주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쓰면서 정리하는 UX 디자인] UX 디자인 개념 명확히 하기 (+ UX 리서치 방법론)

  UX디자인 개념   '디자인'이란 단어를 이야기할 때 어떤 이미지가 떠오를까? 한국에서 자란 우리에게 '디자인'이란 용어는 추상적이지만 뭔가 아름답고 예쁜 것. 혹은 멋있고 창조적인 행위를 종종...

[데이터로 일하는 법] 브랜드, 조직문화, 그리고 역사

  브랜드라는 것은 무엇일까?     사람들은 현상들을 인격화하여 인식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이는 회사에도 적용이 되는데, 우리는 애플이라는 회사가 단순히 사람만 모인 조직이 아니라 '애플'이라는 이름의...

[‘인스파이어드’를 통한 제품팀 진단하기] 팀의 학습과 성장을 위한 리더의 역할

  PM과 기획자의 차이는 무엇일까?     ‘기획자는 와이어 프레임을 그리고 스펙을 챙긴다’, ‘PM은 사업까지 고민해야 한다’...       PM과 기획자의 역할 차이에 대해 다양한 견해가 있지만, 내가 생각하는 PM은 간단하다. 팀의 목표와 도달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마대리의 데이터 인사이트] 코로나와 함께 사라라지는 것들, 언택트시대 일상생활의 재정의

언택트 시대로 인한 사라진 것들을 통해 살아나는 변화들을 조명합니다. ​ 코로나19 극복 이후가 예상할 수 없는 극단적 상황을 나타내는 '블랙스완'일 수도 혹은 5년 주기...

[그로스해킹과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에서 리마케팅을 한다는 것

  안녕하세요. 그로스 해킹 에이전시, LABBIT의 유성민 이사입니다. LABBIT은 데이터에 기반한 비즈니스 성장의 방법론은 연구하며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브런치에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에...

[프랜차이즈 창업 필독 지침서] 일 잘하는 가맹본부가 ‘with 코로나 2021’을 대비하는 방법

  본 특집은 제목 그대로 '프랜차이저'로 일컬어지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전국의 25만이 넘는 가맹점을 위한 메시지가 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