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회계로 스타트업 읽기] 스타트업 CEO가 VC를 알아야 하는 이유

대부분의 스타트업은 원대한 꿈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합니다.   '세상에 없는 기술이나 비즈니스 모델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크게 성공하리라!'   하지만 사업을 시작하면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딪치는...

[기획의 건축] 클래스 101앱은 어떻게 생겼을까?

  자기가 진정으로 사랑하고 하고 싶은 일보다 더 동기부여가 되는 일은 없다 세상 모두가 자기가 사랑하는 일을 한다면, 세상에는 1000명의 모차르트와 1000명의 아인슈타인과 1000명의...

“밀레니얼세대와 기성세대 연애를 합시다” 홍승우 대학내일 팀장

밀레니얼과 잘 지내는 비결은 이해와 배려! 현재 우리나라 기업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당연 “밀레니얼”이다. 특히 인사 담당자들은 밀레니얼 세대가 좋아하는 제도나 조직문화를 만들기...

[오픈서베이 트렌드 아티클] 카카오페이가 간편결제·간편송금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이유

본 글은 최근 3개월 내 모바일 쇼핑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20~50대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간편결제·간편송금 트렌드 리포트 2019’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진용진의 IT 트렌드] 시장분석(2) – 시장규모 추정

시장분석 관련하여 지난 글에 이어 시장규모 추정(Market sizing)에 대하여 설명드리려 합니다. 경영학 전문가들은  주제 하나시장 규모 추정 만으로 책 한 권을 쓰실 수도...

[1순위 맛집 마케팅 리스타트] 내가 만약 네이버 플레이스 개발자라면?

  개발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플레이스 알고리즘 분석    오프라인 매장의 위치와 전화번호 정도만 알려주던 네이버 마이비즈니스였다. 현재는 매장의 모든 정보와, 인터넷 예약, 테이블 주문, 포장...

[스타트업 41]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왜 와인에 승부를 걸고 있나

  대형마트의 초저가 와인 경쟁을 보며 느낀 점    최근 들어, 한국 사회, 혼술의 풍경이 묘하게 달라지고 있음을 느낀다. 나의 경우, 언제부턴가 네 캔에 대략...

[프리랜서의 시대] 긱 이코노미 – 성장을 위한 고민과 해결책

긱 이코노미’는 더이상 우리에게 생소한 단어는 아닙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그 단어를 체감하기는 이른 것 같습니다. ‘나는 긱이코노미 워커야’라고 말하고 다니는 사람이 얼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