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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세일즈 바이블] 스타트업 파운더를 위한 미니 레슨 2: 영업 조직 세팅

        <영업에 대한 모든 것! 스타트업 파운더를 위한 16개의 미니 레슨>의 첫 번째 요약 글인 Go-to-market에 이어, 오늘은 두 번째 부분인 영업 조직...

[기획자의 모바일 앱 뜯어보기] 인스타그램은 왜 스토리 리스트에 방금 시청함 정보를 제공할까?

    #인스타그램-리스트 #멜리즈-리뷰 #마켓컬리-리뷰 #당근마켓-글쓰기     1. 당근마켓이 거래 희망 장소 기능을 추가한 이유       당근마켓을 그 어느 때보다 자주 활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아직 많은 거래를...

[전우성의 브랜딩 노트] 29CM의 舊(?)텔링 가이드

        온라인 편집샵 29CM은 스토리텔링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했다. 29CM의 브랜드 미션이 Guide to better choice(더 좋은 선택을 돕는다)인 것만 봐도 이 영역이 29CM에...

[리스크 관리 인사이트] 리스크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세 가지 방법

    '전사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라'     리스크 관리란 무엇일까? 리스크 관리란 리스크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파악하여 분석한 뒤 어떻게 대응할지 고민하는 것이다.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일상적이지...

[조직문화 재구성] 직원경험 중심의 조직개발을 이해하는 꽤 쉬운 스토리

    < HR, 이제 직원경험으로>, 고객경험으로 이해하는 직원경험 이야기         LG전자가 성수동에 오락실을 오픈한 이유는?   작년 말에 서울에서도 가장 핫한 지역인 성수동에 LG전자가 오락실을 오픈했어. 이름은...

[마케터의 지표정의] 북극성지표 인과관계 체크리스트

    내가 찾은 변수가 인과관계가 맞는지 확인하는 법               안녕하세요? 신사동 마케터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서비스가 지향해야 하는 지표인 북극성지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북극성 지표는 인과관계가 성립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손별의 스타트업 IP] 스타트업의 특허 활용법, 후발주자의 시장진입을 저지하자

        *<스타트업 특허 바이블(2022, 박영사, 손인호 저)>의 본문 내용 중 일부를 담았습니다.     스타트업의 특허 활용법 ② : 특허는 후발 주자의 시장 진입을 저지하는 방패...

[온라인 마케팅에서 실패는 당연하다] 마케터의 목표가 매출이 될 수 없을까?

    마케터한테 매출은 매우 중요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여러 가지 목표를 정할 때 절대로 빠지지 않는 목표 중에 하나가 매출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