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마케팅 인사이트] LF는 왜 ‘LF랑 놀자’를 개설했을까?

    LF를 아시나요? LG그룹에서 분리한 패션 회사로, 예전의 이름은 LG Fashion이었죠. (LG 그룹에서 분리하면 약속이나 한 듯 이런 식으로 네이밍 하나 봅니다. GS,...

[리멤버 커뮤니티 이야기] (종종) 무능한 직원이 더 잘 되는 이유

        무능한 직원이 더 잘 된다? 이게 무슨 소리일까요. 유능할수록 더 인정받고 더 나은 기회를 받아 더 좋은 대우를 받게 되는 게 자연스러울...

[스마트한 마케팅을 위한 실천적 안내서] 데이터엔지니어링을 위한 구글 빅쿼리 이용 사례

    데이터 엔지니어링이란 사용자의 데이터(주문, 매출, 회원가입 등)를 수집하여 원하는 형태의 데이터로 가공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는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솔루션이 아닌 GA360을...

[전우성의 브랜딩 노트]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일까?      어디를 가나 나에게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다. 그래서 이것에 대한 내 생각을 간단한 글로 정리해보았다. 이것은 정답이라기보단 이것에 관한 개인적인...

[흔한 전략기획의 브랜드 지키기] 자격지심과 커리어

    세상에는 망원경으로도 안 잡히는 아주 작은 별들이 많이 있다. 나는 어린 왕자의 별이 그런 별들 중에서 소행성 B612라고 짐작했다. 1909년에 터키의 천문학자가 그...

[IT 트렌드 바로읽기] 신조어와 마케팅

    최근 자유로운 의사표현의 일환으로 신조어가 인터넷이나 SNS를 통해 급격히 늘어나는 가운데 이 신조어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적잖은 논란도 있다. 즉...

[뷰티 마케팅 치트키] ‘록시땅’의 고민,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각화의 중요성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로 어느새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된 록시땅. 하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들 역시 한국 시장에...

[해외 취업의 로망과 현실] 개발자의 면접 공부법

    면접 하나를 봐도 제대로 보자     영국에 와서 내가 처음으로 택한 구직 전략은 ‘면접의 모수를 늘리자'였다. 힘들게 많은 회사와의 면접을 몰아서 진행한 것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