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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생존을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 속 사용자 감정의 소용돌이에서 살아남으려면

  기능 추가로 더 많은 사용자와 관계 맺기를 하려는 시도는 때론 긁어 부스럼이다.   서비스 기획자는 사용자가 자신의 서비스를 (계속 또는 쭉) '사용'하게 만들기 위해...

소프트뱅크벤처스도 투자한, 주얼리시장을 혁신하는 스타트업… ‘비주얼’ 김가영 마케터 인터뷰

  최근 표준화되지 않은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으로부터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끄는 기업이 있는데요, 디자이너 주얼리를 중심으로 해외 유명...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Machine Zone의 성공과 개인화 상점

  맞춤형 구매 유도를 통한 성공 사례    모바일 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Machine Zone, Inc.(이하 MZ)이라는 이름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마케팅 톺아보기] 앱 업데이트 불편한 기능, MZ세대 ‘앱삭’ 이유는?

  안 그래도 스마트폰이 생겨난 뒤로 모바일 사용량이 많아졌는데요. 코로나 시국 이후의 사용량은 더 많아질 수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처럼 우리의 일상이 모바일이...

[외신] 비트코인 팔아 1122억 번 머스크, 돌연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중단한 이유는?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지난 수요일 트위터에서 비트코인 채굴을 위해서 화석 연료 사용이 급격히 증가되는 것을 우려하며 "비트코인을 통한 차량 구매를 중단할...

[김용태의 머니타이제이션] MZ세대 100명이 말하는 ‘커머스 앱’을 쓰는 이유

  MZ세대는 버티컬(Vertical) 커머스 앱을 사용합니다. 지그재그에서 옷을 고르고, 올리브영에서 오늘드림으로 화장품을 주문하죠.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버티컬 커머스 앱은 어떻게 MZ세대를 사로잡은 걸까요. 더에스엠씨그룹 연구진이 MZ세대 100명을 대상으로 버티컬 커머스...

[까다로운 소비자에게 배우는 브랜딩]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가 하는 일을 소개합니다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 업무의 범위와 역량     CONTENTS 1. WHO? 2.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 업무의 범위 (1) BM 업무 한 판 정리표 (2) 브랜드 전반에 관여하는 BM 3. BM의...

[미국에서 스타트업하기] 나도 미국에 진출할 수 있을까?

  KOTRA 발행 2021 미국 진출 전략 보고서에 의하면 2019년 미국 경제 규모는 21조 4,300억 달러로 전 세계 GDP의 24%를 차지한다고 한다. 한국의...